‘노쇼’ 이제 그만…스마트스코어 예약 플랫폼 전성시대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예약 플랫폼들이 주목받고 있다. 뷰티, 여행, 스포츠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무한 경쟁 중이다. 이전과는 차원이 다른 정밀한 타깃 설정이 가능해지면서 고객의 소비 성향에 맞춘 마케팅과 큐레이팅으로 예약 플랫폼 시장은 점차 확대되고 있다.
식음료업계 삼복 마케팅 “핫 뜨거워!” 혹은 “앗 차가워!”
지난 11일 초복을 시작으로 ‘삼복’ 시즌에 접어들면서 식품 업계가 ‘이열치열’, ‘이열치한’ 전략으로 여름 먹거리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삼계탕을 중심으로 한 보신 음식은 ‘뜨겁게’, 여름 더위를 날려줄 음료는 ‘차갑게’ 내놓고 있다.
유통·식품업계, ‘아스파탐’ 갈아타기 분주
세계보건기구가 오는 14일 인공감미료 아스파탐을 발암가능물질로 지정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유통업계도 대책 마련을 서두르고 있다.‘무 아스파탐’ 마케팅도 등장했다.
여름 기다린 유통가…‘수박·옥수수’ 제철 마케팅 활발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유통가에서 당도 보장 과일과 곡식을 활용한 마케팅이 활발하다. 마트와 백화점 등 오프라인 소매점에서는 예년보다 장마가 길어질 것으로 예상되자 과일 당도를 보장하는 사례도 나오고 있다. 또 식품과 편의점 업계는 제철과일을 활용한 다양한 협업 상품을 내놓으며 소비자를 유혹하고 있다.
구글 “바드, 40개 이상 언어·이미지 버전 곧 출시”
구글이 인공지능 챗봇 ‘바드’를 조만간 40여 개의 언어로 180여 개국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미지 정보를 이해하고 이미지를 추가한 답변을 생성하는 기능도 한국어로 출시할 것이라고 예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