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佛 노년층 절반이 비디오게임 즐겨…加는 최대 40% 세액공제
유비소프트(Ubisoft) 등 글로벌 게임 개발사를 배출한 프랑스의 게임 이용자의 평균연령은 40세(2023년 기준)다. 30대 초반인 한국에 비해 사용자 연령이 높다. 프랑스는 10세 이상 인터넷 사용자 중 72%가 비디오게임을 하고 있고 50세 이상도 상당한 인원이 게임을 즐기고 있다.
>서울경제

카카오웹툰 ‘파인’, 디즈니플러스 시너지 타고 웹툰 조회수 58배↑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인기 지식재산(IP) 윤태호 작가의 ‘파인’이 수십배의 조회수, 매출 증가를 이루며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와 시너지를 내고 있다. 22일 카카오엔터에 따르면 카카오웹툰 ‘파인’ 조회 수가 한달 전인 6월 셋째 주(6/16~6/22) 합산 대비 7월 셋째 주(7/14~7/20) 약 58배 증가했다.
>전자신문

손주에게 옛이야기 들려주듯… AI가 참전용사 자서전 쓴다
포스텍 IT융합공학과에 재학 중인 김민석(26)씨는 큰아버지가 입버릇처럼 내뱉던 이 말을 흘려듣지 않았다. 김씨는 직접 개발한 AI 모델을 이용해 지난해 하반기부터 올해 초까지 경북에 사는 한국전쟁 참전용사 3명의 자서전을 완성했다.
>한국일보

칸 홀린 현대차 광고 공개…”‘나무’가 AI로 기사 쓴다”
현대자동차가 생물다양성을 지키고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CSR) 활동 ‘아이오닉 포레스트’에 AI 기술을 접목해 산림 조성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라이프스타일 ‘투톱’ 오프라인서 붙는다
인테리어 플랫폼 오늘의집이 지난 20일 서울 종로구 재동에 오픈한 ‘오프하우스’에서는 오늘의집에서 인기를 끈 유저(플랫폼 사용자)의 방 6개를 그대로 옮겨놓은 공간이 눈길을 끌었다. 싱글 침대 옆에 둔 1인용 소파와 스탠딩 조명, 작은 오브제를 올려둔 철제 선반은 물론, 벽에 붙인 사진과 곳곳에 둔 화분 디테일까지 살렸다.
>매일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