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 22일 News Clipping

“보고 싶어요” 머스크도 뛰어든 14조 ‘AI 아바타’시장…韓서도 고속성장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만든 인공지능(AI) 챗봇 ‘그록’의 국내 이용자 수가 최근 한 달 새 두 배 가까이 급증했다. AI 아바타와 감정적 교류를 나눌 수 있는 서비스 ‘애니’ 이 영향이 크다는 게 업계 분석이다. AI가 연인·친구 등 인간의 가장 근본적인 관계까지 대체하면서 글로벌 AI 아바타 시장은 올해 14조 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서울경제


‘아이브 인형’부터 ‘오겜 맥주’까지… K콘텐츠, 산업이 되다

걸그룹 아이브 멤버 장원영을 모티브로 만든 캐릭터 인형 ‘미니브 체리’부터 ‘뽀롱뽀롱 뽀로로’ 인기 캐릭터 중 하나인 ‘잔망루피’ 굿즈, ‘오징어게임’ 이미지가 새겨진 과자와 맥주까지 K콘텐츠 지식재산(IP)이 다양한 산업과 만나 일상 구석구석에 확산되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라이언 레이놀즈에 이어 스눕독까지…슈퍼스타들이 잉글랜드 하부리그 클럽 인수하는 배경은?

세계적인 스타들의 잉글랜드 축구단 인수가 마치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이는 단순히 일시적 현상이 아니다. 최근에는 엄지성이 속해있는 잉글랜드 챔피언십(2부) 스완지 시티에 ‘힙합계의 전설’ 스눕독이 공동 구단주로 나섰다.

>스포츠동아


꿈돌이 맛잼시리즈 3탄 , ‘꿈돌이 호두과자’ 출시

꿈돌이 라면과 꿈돌이 막걸리에 이어 꿈돌이 맛잼 시리즈 3탄인 꿈돌이 호두과자가 출시된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대전시가 22일 꿈씨패밀리 가운데 꿈돌이와 꿈순이를 활용한 꿈돌이 호두과자 출시 행사를 개최했다.

>아시아경제


‘문단의 아이돌’ 고선경·차정은…詩 열풍 이끈다

MZ세대들 사이에선 직장 동료들과 다같이 점심을 먹기보다 나홀로 간단히 점심을 해결하고 나만의 시간을 가지려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일명 스내킹(Snacking)족이다. 샐러드, 스낵 등 간편식으로 식사를 대체하는 것인데 고물가로 인한 점심 가격 부담을 덜기 위한 목적도 있다.

>매일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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