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갓 쓴 저승사자 ‘인기폭발’…케데헌 열풍에 K-굿즈·과자 대란
귀신 잡는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인기로 유통가가 들썩이고 있다. 한국 전통 문화를 소재로 한 캐릭터 굿즈 시장이 활발해지면서, 너도나도 관련 상품 판매에 나섰다.

“광고 들으면 프리”…스포티파이·구글 ‘공짜 음원’에 韓시장 잠식
스포티파이(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1위)와 유튜브뮤직(한국 1위) 등 해외 스트리밍 기업들이 광고 기반 무료 요금제를 앞세워 한국 음원 시장을 점차 잠식하고 있다. 스포티파이는 무료 멤버십 ‘스포티파이 프리’를 출시하자마자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치솟으며 지니(KT)·플로 등 토종 브랜드를 제치고 단숨에 3위에 올랐다.
>뉴스1

오뚜기, CGV용산서 ‘해피냠냠 라면가게 시즌2’…마라열라면 첫선
오뚜기가 오는 10월 19일까지 ‘CGV용산아이파크몰’ 내 씨네펍(CINEPUB)에서 ‘해피냠냠 라면가게 시즌2’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시즌2에서는 오뚜기의 대표 라면 제품인 ‘진라면’ 매운맛과 순한맛, ‘짜슐랭’, ‘참깨라면’ 등을 직접 맛볼 수 있다.
>노컷뉴스

GS25, 상반기 사전예약 도시락 1위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올 상반기 우리동네GS 앱 분석 결과, 도시락 사전예약 주문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56.6% 증가하며 ‘계획형 점심족’의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고 21일 밝혔다. 고물가 시대 ‘계획형 알뜰 소비’ 트렌드가 떠오르며, 도시락을 미리 주문하고 원하는 시간에 픽업하는 GS25의 사전예약 서비스가 계획형 고객의 소비습관을 적중한 것으로 분석된다.
>데일리안

“부장님 점심 혼자 먹을게요” MZ 여성들 줄줄이…스내킹족 뭐길래
MZ세대들 사이에선 직장 동료들과 다같이 점심을 먹기보다 나홀로 간단히 점심을 해결하고 나만의 시간을 가지려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일명 스내킹(Snacking)족이다. 샐러드, 스낵 등 간편식으로 식사를 대체하는 것인데 고물가로 인한 점심 가격 부담을 덜기 위한 목적도 있다.
>한국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