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도연 박해수 연극 ‘벚꽃동산’, 홍콩·싱가포르 시작으로 해외 투어
배우 전도연의 ‘연극 복귀작’으로 지난해 관객과 만난 ‘벚꽃동산’이 이번엔 해외로 간다. LG아트센터는 ‘벚꽃동산’이 오는 9월 홍콩, 11월 싱가포르에 초청돼 해외 투어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낡고 촌스럽다고? 이젠 MZ놀이터…확 달라진 한강 수영장
한강의 피서 풍경이 달라졌다. ‘낡고 촌스럽다’는 인식이 강했던 ‘한강 수영장’이 젊은 세대의 여름 놀이터로 화려하게 돌아왔다. 빛바랜 파라솔과 선베드, 낙후한 탈의실과 샤워실을 전면 교체하고 수영장마다 테마를 새로 입혔다.
>중앙일보

초복 앞두고 삼계탕 재료비 5년 새 35%↑…1인분 9천원 육박
오는 20일 초복을 앞두고 집에서 삼계탕을 직접 끓이는 데 드는 비용이 1인분 기준 약 9천 원으로, 5년 전보다 35% 가까이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 가격조사기관인 한국물가정보가 17일 발표한 삼계탕 재료 7개 품목의 전통시장 시세에 따르면, 영계·찹쌀·마늘·대파 등 주요 재료의 가격이 큰 폭으로 뛰었다.

포켓몬과 카트 타고 제주 달려볼까…9.81파크 이색 행사 진행
귀여운 포켓몬과 함께 카트를 타고 제주를 질주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왔다. 레이싱 테마파크 9.81파크 제주를 운영하는 모노리스가 ‘포켓몬: 메타 빌라(META VILLA)’를 진행한다. 인기 애니메이션 포켓몬 지식재산권(IP)과 협업한 이번 계절 행사는 오는 2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선보인다.
>매일경제

펭귄 로봇 군단, 中 지하철에 출동…뭐하나 봤더니
자율주행 기능까지 펭귄 로봇 군단이 중국 지하철의 새로운 명물로 떠오르고 있다. 17일 과학전문매체 인터레스팅엔지니어링에 따르면 중국 선전의 세븐일레븐 매장들이 지하철을 이용하는 자율주행 로봇으로 물품을 배송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