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놀이기구는 돌고 돈다는데… 테마파크는 왜 주저앉았나”
국내 주요 테마파크들이 학령인구 감소와 기후변화의 영향을 동시에 받으며 입장객 수 유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따라 각사마다 자체 콘텐츠 개발, 외국인 관광객 공략 등 다양한 전략으로 관람객 확보에 나섰다.
>서울경제

“튼튼한 반팔티가 4900원”…성수·명동 작업복 매장에 2030 ‘북적’
소비 위축이 장기화하고 고물가 기조가 지속되면서, 국내 패션 시장에 ‘초저가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다. 부담 없는 가격과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을 앞세운 가성비 브랜드들이 패션업계의 침체와 대조적으로 선전하는 모습이다.

품질 중시 소비-다이어트 열풍… ‘건강한 지방’이 뜬다
30대 직장인 김모 씨는 “몸무게가 늘면서 건강을 위해 식단 관리를 결심했는데 한 셀럽의 영상을 보고 키토제닉 다이어트를 알게 됐다”며 “탄수화물을 줄이는 다이어트를 하면서 버터를 사 먹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동아일보

9개월 만에 매장 수 5배 늘었다…’K뷰티’ 유럽서 광폭 행보
미국에 이어 화장품 본고장인 유럽 시장에서 K뷰티가 가성비 제품으로 주목받자 브랜드들이 오프라인 매장 입점에 속도를 올리고 있다. 오프라인 구매 비중이 높은 유럽 소비자들을 고려한 것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전략을 ‘투트랙’으로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살려면 사야해”…괴물 폭염에 매출 900% 폭등, ‘생존템’ 찾아 편의점 우르르
역대급 폭염으로 편의점에서 여름철 생존템이 불티나게 판매되고 있다. 여름 대표 상품인 얼음과 아이스크림은 물론, 손선풍기와 쿨링패치, 선크림 등 비식품 수요가 크게 늘었다. 14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이달 1~10일 주요 편의점에서 폭염 관련 비식품군 매출이 급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