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 퀵커머스 ‘컬리나우’ 출시…”주문 1시간만에 배달”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퀵커머스 서비스 ‘컬리나우’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퀵커머스는 주문 후 1∼2시간 이내에 상품을 배송해주는 물류 서비스다.
>한국경제
이마트24, 국내 편의점 최초 캄보디아에 1호점 오픈
편의점 이마트24는 한국 편의점으로는 처음으로 캄보디아에 진출했다. 이마트24는 캄보디아 현지 법인 사이한 파트너스와 손잡고 지난 21일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 벙깽꽁에 이마트24 캄보디아 1호점(이하 BKK1호점) 문을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NASA가 1억 보상해라”…지붕 뚫고 떨어진 ‘우주쓰레기’ 첫 소송
가정집 지붕을 뚫고 떨어진 이른바 ‘우주쓰레기’로 인한 피해보상을 요구하는 소송이 미 항공우주국(NASA)를 상대로 처음으로 제기됐다. 지난 21일(현지시간) AFP통신 등 외신은 미국의 한 가족이 NASA를 상대로 8만 달러(약 1억 1100만원) 이상의 피해보상을 요구하는 소송을 제기했다고 보도했다.
‘EU 디지털법’ 첫 타깃 된 애플…”앱스토어, 법 위반”
애플이 유럽연합(EU)이 올해 초 도입한 ‘빅테크 갑질 방지법’인 디지털시장법(DMA)의 첫 타깃이 됐다. EU가 애플 앱스토어 운영방식이 DMA를 위반했다고 잠정 결론 내리면서 애플은 전 세계 매출의 최대 10%를 과징금으로 내야 할 위기에 몰렸다.
알파, 제트, 밀레니얼, 이들은 누구인가?
브랜드는 현재 핵심 소비층인 Z세대에 집중하고 있다. 그러나 이전 세대인 밀레니얼세대도 여전히 중요한 오디언스이며 알파세대는 중요한 고객층으로서 대두되고 있다. 그러나 한 세대에게 효과적인 마케팅은 반대로 다른 세대에게는 역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