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7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카카오, 정기 구독 플랫폼 ‘구독ON’ 출시

카카오가 정기 구독 플랫폼 ‘구독ON’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 더보기 탭을 통해 바로 접속이 가능하며, 구독ON 내 써보기 탭과 발견하기 탭에서 원하는 상품을 구독하면 된다.

>6월 16일 더팩트픽

우리나라 소셜미디어 이용률 89%, 세계 2위

올해 1월 기준 우리나라의 소셜미디어 이용률은 89.3%로, 세계 평균(53.6%)보다 약 1.7배 높았다. 국가별 순위로는 아랍에미리트(99%)에 이은 2위로, 지난해 2위였던 대만을 제치고 한 단계 높아졌다. 올해 4월 기준 우리나라 소셜미디어 이용자 수는 3,496만 명으로 집계됐다.

>6월 16일 연합뉴스

신성장동력으로 자리잡은 식품·외식업계 ‘부캐’ 열풍

식품·외식업계에도 ‘부캐의 시대’가 도래했다. 부캐는 게임에서 유래된 ‘부 캐릭터’의 줄임말로 메인 캐릭터인 ‘본캐’와 다른 정체성을 일컫는다 최근 식품·외식업계는 기존 브랜드의 강점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로운 부캐 브랜드를 론칭하며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중이다. 소비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맛의 경험을 전문적인 서비스로 제공하기 위해서다.

 >6월 17일 뉴시스픽

“레고부터 장난감 코딩까지”MZ-A세대 이색 클래스

특히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본격적인 온택트 시대에 접어들며 색다른 경험에 대한 니즈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이를 충족시키고자 MZ세대부터 A세대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 키즈 클래스를 선보이고 있다.

>6월 17일 EBN

유통업계, 과몰입 콘텐츠로 “MZ세대 마음 잡아라”

유통업계 큰 손으로 떠오른 MZ세대 고객과의 소통과 공감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유통업계는 MZ세대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브랜드 대표 모델을 활용해 영상 콘텐츠를 선보이거나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6월 16일 천지일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