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5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브랜드 가치관 담은 ‘카페’ 활용 이색 공간 마케팅 눈길

엔데믹을 맞이하며 유통가 내 고객 접점을 늘리기 위한 오프라인 마케팅이 다시 활기를 띠고 있다. 특히 패션업계에서는 ‘카페’에 브랜드 가치를 담아낸 새로운 유형의 공간들이 주목받고 있어 눈길을 끈다.

 >6월 15일 패션웹진스냅

유통가, 인증샷 부르는 ‘거거익선’ 조형물 마케팅 경쟁

유통업계가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한 오프라인 프로모션 운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눈에 띄는 트렌드 중 하나는 지나칠 수 없을 만큼 거대한 크기의 조형물을 행사장 중심부에 설치하는 것. 브랜드나 제품의 특징을 표현한 조형물을 매개로 소비자와 소통하는 동시에, 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일상을 공유하는 젊은 층의 발길을 붙잡기 위한 전략이다.

 >6월 15일 세계일보

‘가심비’ 잡는 패키지 눈길 ‘스몰럭셔리’ 즐기는 MZ 공략

호텔업계가 여름 성수기를 맞아 ‘가심비’를 겨냥한 마케팅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특히, 엔데믹 특수도 맞물려 개성 있는 패키지를 선보이면서 고객들의 관심을 유도하는 모습이다.

>6월 14일 e대한경제

‘골캉스’ 떠나는 MZ세대…하와이·괌·다낭 등 인기

13일 업계에 따르면 골프는 팬데믹 기간 동안 사회적 거리두기에 최적화된 스포츠로 부상하며 MZ세대에게 인기를 끌었다. 코로나 엔데믹 후 해외여행이 2년여만에 활기를 띄며 골프를 즐기던 MZ세대들이 여행과 스포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골캉스로 눈을 돌리고 있다는 분석이다.

>6월 13일 뉴시스

“MZ 잡자” 미니보험에 뛰어드는 보험사들

최근 MZ세대들은 비대면으로 보험을 가입하는 게 대세다. 하나손보와 교보라이프플래닛, 캐롯손보 등 기존 디지털 보험사들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카디프손보와 카카오페이손보가 뛰어들면서 ‘미니보험 전쟁’은 불가피해졌다.

>6월 12일 머니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