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DIY 쇠테리어, 다이소 제품으로 ‘가성비 메탈 조명’ 뚝딱
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 릴스, 크리에이터들이 다이소 철제 제품을 DIY 해 뚝딱 벽걸이 촛대와 과일 트레이를 만든다. 저렴하게 감각적인 철제 인테리어 소품을 만드는 아이디어를 담은 짧은 영상은 SNS에서 좋은 반응을 불러오며 인기를 얻고 있다.
>데일리팝
함께 더위를 이기는 반전
‘올여름 가장 긴 폭염 온다, 3년 만에 폭염일수 2배↑’···’살인 폭염’ 대처법은, 2024년 6월 8일 서울신문의 기사 제목이다. 숫자나 표현만 다르지 여름이면 이제 새롭지도 않게 이런 제목의 기사들을 보게 된 지 오래다.
‘세계 유일’ 명지대 바둑학과 사라지나
세계 유일의 바둑학과인 명지대 바둑학과 폐지가 결정된 데 대해 교수와 재학생들이 이를 정지해달라고 가처분 신청을 냈지만 법원이 받아들이지 않았다. 국내 바둑 인구가 줄어드는 가운데 20여년 넘게 프로기사를 배출해 온 바둑학과가 없어질 처지에 놓였다.
>세계일보
“오물풍선 때문에 못 살겠다”…경기북부지역 관련 신고 ‘지속’
지난달 28일부터 현재까지 북한이 날린 대남 풍선의 누적 신고 건은 406건이다. 이 중 101건을 군에 인계했다. 현재까지 대남 풍선 관련 인명 피해나 재산 피해는 없는 것으로 집계됐다.
>한국경제
도전 욕구 자극하는 이색 통장… 은행들도 ‘도파밍 마케팅’
고객의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은행 상품들이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재미를 찾아 나서는 최근의 ‘도파밍’(도파민+파밍) 트렌드에 일상 속 혜택은 물론 갓생(God+인생: 모범적이고 부지런한 삶)에 대한 동기 부여도 돼 고객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국민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