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단건배달 ‘배민원’ 출시전부터 업계 관심, 활용법은?

배달의민족의 단건배달 서비스 ‘배민원(1)’이 6월부터 출범한다. 기존 배민 가입매장은 물론 복수의 배달앱을 이용하는 식당 업주들 사이에서는 배달앱 운용 방식을 두고 고심하는 분위기다. 쿠팡이츠의 인기로 단건배달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확인된 상황에서 배민·요기요·쿠팡이츠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음식점 사정에 맞게 효율적으로 재편해야 시장 변화에 대응할 수 있기 때문이다.

 >5월 31일 it조선

카카오판 클럽하우스 ‘사운드K’ 출시된다

카카오는 음성 기반 소셜미디어 ‘사운드K'(가칭) 출시를 준비 중이다. 사운드K는 글자(텍스트) 기반인 ‘카카오톡’과는 다른 서비스로, 카카오가 음성 기반 소셜미디어를 출시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카카오는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은 오디오 채팅 서비스를 출시해 이용자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5월 28일 아이뉴스

구글 서비스 줄줄이 유료화

구글이 6월부터 본격적인 서비스 유료화에 나선다. 우선 구글포토가 유료로 전환된다. 모든 유튜브 영상에는 광고가 붙고, 앱 결제 수수료도 인상된다. 온라인 광고시장 정체에 따른 전략 수정이지만 무료 서비스로 사용자를 모은 뒤 독점적인 지위를 이용해 유료화에 나섰다는 비판이 거셀 전망이다.

>5월 30일 조선일보

카카오TV, 개인방송 수익 없애고 자체 콘텐츠 집중

7월 말부터 카카오TV에서 개인방송을 하더라도 수익을 얻을 수 없게 된다. 카카오는 유튜브·아프리카TV 같은 개인방송 수익 사업을 접고 넷플릭스처럼 오리지널 콘텐츠 확보에 집중한다. 카카오가 걷던 최대 30%의 후원금 수수료, 최대 50%의 광고 배분 수익도 사라지게 됐다.

>5월 31일 시사포커스

트위터, 구독 서비스 ‘트위터블루’ 공개

트위터의 구독형 서비스 ‘트위터 블루’의 테스트 버전이 공개되면서 곧 공식적인 서비스도 출시될 예정이다. 트위터 블루의 구독료는 월 2.99달러로 트윗 취소, 읽기 모드, 앱 아이콘 색상 변경, 타임라인 테마 색상 변경, 폴더별로 트윗을 정리할 수 있는 북마크 콜렉션 기능 등이 가능하다.

>5월 31일 ZDNet Korea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