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 10일 News Clipping

이재명 ‘결국 국민이 합니다’ 상반기 베스트셀러 등극… 한강 제쳤다

이재명 대통령의 ‘결국 국민이 합니다’가 올해 상반기 가장 많이 팔린 도서로 조사됐다. 9일 예스24가 발표한 올해 상반기 베스트셀러 순위에 따르면 ‘결국 국민이 합니다’는 한강의 소설 ‘소년이 온다’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조선비즈


대학로 소극장서 토니상 6관왕까지! K뮤지컬 ‘마침내’ 해피엔딩

마침내 해피엔딩이었다. 대학로 소극장에서 시작한 한국 창작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이 뮤지컬 본고장 미국 브로드웨이에서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토니상 6관왕에 올랐다. 케이(K)팝을 필두로 영화·드라마·클래식·문학에 이어 뮤지컬까지 케이콘텐츠의 저력을 입증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한겨례


검색 대신 챗봇에 쇼핑 맡기는 소비자들… 브랜드는 뭘 해야 하나

생성형 AI(gen AI)가 소비자들의 일상생활에서 필수적인 도구로 자리잡고 있다. 액센추어(Accenture)의 2025년 소비자 펄스 리서치(Consumer Pulse Research 2025)에 따르면, 생성형 AI 활성 사용자 중 36%가 이 기술을 ‘좋은 친구’로 여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AI가 단순한 정보 제공 도구를 넘어서 개인적이고 감정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수준에 도달했음을 보여준다.

>지디넷코리아


한국관광공사가 만드는 ‘오징어게임’ 나온다…넷플릭스와 韓 관광 홍보

한국관광공사가 넷플릭스와 손잡고 한국관광 홍보를 위한 협업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인기 글로벌 드라마 ‘오징어게임’을 활용하는 방안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오징어게임을 테마로 한 글로벌 광고영상은 오는 6월 23일 티저영상으로 공개되며 7월 초 본편으로 만나볼 수 있다.

>서울경제


“그동안 심심했지?”…올영, 남성 특화 ‘홍대놀이터점’ 오픈

CJ올리브영이 100평 규모의 남성 특화 공간을 구현한 대형 매장 ‘홍대놀이터점’을 연다고 10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성별과 나이를 불문하고 다양한 고객들이 홍대 상권에 방문한다는 점을 고려해 이번 남성 특화 매장을 홍대 한복판에 선보였다고 소개했다.

>노컷뉴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