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7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작심삼일’ 이벤트로 반발 산 네이버, ‘블로그챌린지’ 재개

일방적인 이벤트 조기 종료로 논란을 빚은 네이버가 문제의 ‘오늘일기 챌린지’ 이벤트를 다시 시작한다. 7일 네이버 공식 블로그에 따르면 네이버는 조기 종료한 오늘일기 챌린지를 보완해 오는 24일에 재개할 예정이다. “다시 시작하는 만큼, 블로거분들의 다양하고 진솔한 기록을 독려해 드리고자 했던 본래의 취지가 잘 살아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준비하겠다”라고 약속했다.

>5월 7일 디지털데일리

호텔업계, ‘향수 마케팅’으로 MZ세대 유혹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니치 향수’가 패션·뷰티업계 새 먹거리로 떠오른 가운데, 호텔업계 역시 호캉스를 준비하는 이들을 겨냥해 ‘향수 마케팅’에 한창이다. 럭셔리 브랜드와의 협업 및 자신들만의 차별화된 자체 향수를 개발하면서 패키지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

 >5월 7일 한스경제

식품 대기업, 크라우드 펀딩에 몰리는 이유는?

펀딩은 정식 출시 전 제품을 소개하고 소비자들의 선주문이 모이면 자금을 확보해 생산하는 방식이다. 정가보다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보다 합리적인 세트 구성으로 소비자들의 환심을 산다. 소비자들의 ‘입소문’이 중요한 마케팅 수단이 된 지금은 자금력을 갖춘 대기업들도 펀딩을 정식 데뷔 전 ‘팬덤’ 형성에 활용하기 시작한 모습이다.

>5월 7일 컨슈머타임스

카톡 또 2시간 먹통…“네이버 실검 살려라” 빗발친 이유

메신저 어플리케이션 ‘카카오톡’이 갑작스러운 장애로 메시지 송수신과 PC 접속이 안 되는 오류를 일으켰다가 2시간20여분만에 정상화되면서 불똥이 ‘실검’으로 튀었다. 네이버와 다음 등 주요 포털사이트의 실검 서비스 종료로 카카오톡 오류 실시간 정보를 몰라 앱을 삭제했다가 낭패를 봤다는 불만이다.

>5월 6일 머니투데이

딜로이트 “집밥 트렌드, 코로나 끝나도 이어질 것”

코로나19가 종식된 이후에도 지금과 같은 ‘집밥’ 트렌드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한국 딜로이트 그룹은 7일 딜로이트 글로벌이 18개국 소비자 4만여 명을 설문조사한 ‘2021년 딜로이트 소비자 현황 추적’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에도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집밥’을 즐기고 인파가 많은 곳에 대한 방문을 자제할 것이라고 답변했다. 또 외식보다 집에서 요리하는 것을 선호하는 소비자 심리는 선진국보다 신흥국에서 더 높은 수준으로 나타났다.

>5월 7일 파이낸셜뉴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