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1일 News Clipping

“아내랑 꽃 구분 안 돼”…‘화제 영상’ 부부에 함안군이 선물, 왜?

30일 함안군에 따르면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칠서면 강나루생태공원 일원에서 개최된 ‘청보리 작약 축제’에서 “임신한 아내랑 꽃이랑 구분이 잘 안된다”고 말하는 YTN 인터뷰 영상이 화제가 됐다.

>동아일보


“기후변화로 와인 산지 70% 존폐 위기…오늘 마신 와인 맛이 마지막”

기후 위기로 전 세계 와인 산지 중의 70% 가량이 존폐 위기라고 알려진 가운데, 주류 문화 칼럼니스트로 활동 중인 명욱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물리에학과 교수가 “오늘 마신 와인의 맛이 마지막일 수 있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기억 그대로, 머리 통째로 이식”…美 업체 발표에 쏟아진 관심

미국의 한 신경과학 스타트업이 사람 머리를 통째로 분리해 다른 사람 몸에 이식하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힌 데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이 업체는 수술 과정을 그래픽으로 구현한 시뮬레이션 영상도 공개했다.

>한국경제


하늘에서 택배 받는 시대…아마존, 드론 장거리 배송 승인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이 드론(무인기)을 이용한 배송 서비스를 확대할 수 있는 문턱을 넘었다. 아마존은 미 연방항공청(FAA)으로부터 지상 감시자의 시야를 벗어나는 거리까지도 드론을 비행할 수 있는 승인을 받았다고 30일(현지시간) 밝혔다.

>헤럴드경제


日통신사 KDDI, 2030년 달에서 고속 모바일통신 서비스

일본의 이동통신 서비스 업체인 KDDI가 오는 2028년 달과 지구 간 대용량 통신 기술을 실용화하고 2030년에는 달 표면에서 고속 모바일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30일 발표했다.

>조선일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