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0일 News Clipping

“MZ를 잡아라” 캐릭터·숏폼 마케팅 집중하는 유통가

최근 유통업계가 MZ세대를 겨냥해 친근하고 귀여운 ‘캐릭터’와 짧지만 강력한 ‘숏폼’을 내세워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맥주 칭따오(TSINGTAO)는 브랜드 공식 캐릭터인 ‘따오’를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아이뉴스24


“저도 국민도 속았다” 충주맨, 사과 영상 올렸다…왜?

사과 한 개 가격이 만원에 달할 정도로 비쌌던 사과가 미국에서는 2000원도 안 된 가격에 팔리면서 온라인에서 논란이 가열되자 ‘충주맨’이 충주사과 가격 논란에 대해 “속았다”라며 사과했다.

>세계일보


5월 마지막 주, 보러 갈 팝업

5월 마지막 주 어떤 팝업을 가야 할지 고민이라면, 헤이맵이 큐레이션 한 팝업과 전시를 함께 둘러볼까요?

>HEYPOP


MZ세대 10번 중 7번 ‘여기’서 옷 산다

29일 시장조사기관 ‘오픈서베이’가 전국 만 15∼39세 남녀 소비자 4천명을 설문한 결과를 담은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 패션 앱 트렌드 리포트 2024’를 공개했습니다.

>SBSBIZ


온라인 ‘불법 도박’ 콘텐츠, 2년 만에 9배로 폭증

청소년매체환경보호센터 직원 18명 가운데 10여 명은 각자 눈을 부릅뜬 채 유튜브, X(옛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청소년들이 많이 이용하는 소셜미디어의 불법 유해 정보를 단속하는 중이다.

>조선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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