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MZ세대 “VIP·선착순 구매보다 추첨이 좋아”
코로나19가 촉발한 새로운 소비 행태를 주도하는 세대는 단연 MZ세대다. 다른 어느 세대보다 ‘공정성’에 예민한 이들의 성향은 소비 행태에서도 드러난다. 희소성 높은 한정판 제품을 구입할 때 특히 그렇다.
>5월 2일 한경경제
캠핑은 먹고 마시는 것 먹핑족 겨냥 간편식 마케팅 활활
최근 캠핑족들 사이에서 ‘먹핑’이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캠핑이 단순 야영보다 가족 혹은 친구들과 함께 잘 먹고 마시며 노는 대표적 야외 감성 여가로 자리잡으면서다. 특히 야외에서 간단하지만 수준급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간편식 수요가 늘면서 이를 겨냥한 먹거리 마케팅도 바빠지고 있다.
>5월 2일 이데일리
종합식품업계, 브랜드 세계관으로 소비자와 통하다
세계관 콘텐츠는 브랜드 컨셉을 확고히 하고 브랜드만의 이야기를 담아내는 데 용이해 브랜드 인지도 확산에 효과적인 전략이다. 기존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신선하게 탈바꿈하며 소비자와 친근한 관계를 구축하는데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5월 2일 이뉴스투데이
명품 마케팅의 진화 “경험을 소비하게 하라”
구찌, 루이비통 등 명품 패션업계를 비롯해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들이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늘리기 위해 ‘팬덤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코로나19 특수를 누렸던 명품·프리미엄 브랜드들의 엔데믹 시대를 대비하는 ‘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풀이된다.
>5월 3일 서울경제
NFT 마케팅 ‘스토리텔링’ 입혀 충성고객 잡는다
최근 오프라인 점포 위주의 유통기업들이 NFT 발행에 공을 들이고 있다. MZ세대로 대표되는 젊은 소비층 사이에서 NFT 인기가 높다는 점을 감안해 상품을 구매하거나 회원 가입 시 자체 대체불가능토큰을 증정하는 식이다.
>4월 27일 뉴데일리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