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품은 “진짜” 전투기
1996년, 펩시(Pepsi)는 700만 펩시 포인트를 달성하는 고객에 해리어 전투기(Harrier fighter Jet)를 증정하겠다고 약속했다. 당시 한 고객은 700만 포인트를 달성했고, 상품을 요구했다. 그러나 애초에 불가능한 미션이라고 생각했던 펩시는 “농담이었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우체국 집배원이 추천합니다, ‘우슐랭’ 가이드
부산지방우정청은 부산·울산·경남 지역 우체국이 추천하는 맛집 가이드를 제작해 배포한다고 26일 밝혔다. 책자의 이름은 ‘우체국 추천 맛집 가이드’다. 지역 우체국 37곳이 추천한 239개 맛집의 위치, 메뉴, 가격, 영업시간 등 정보를 담았다.
>조선일보
“오래 만지면 차 공짜로 준다고?”…의외로 모르는, 이색 황당 세계 대회 [여프라이즈]
정말이지, 말도 안된다. 도대체 왜 열리는 지 궁금한, 세계 각국의 독특한 대회나 축제들이 있다. 서울 한강변에서 열리는 멍때리기 대회, 잠퍼자기 대회쯤은 약과다. 여행 서프라이즈, 여프라이즈 이번주는 ‘세계 이색 대회 베스트’다. 솔깃하다고?. 그렇다면 당장 도전해 보시라.
>매일경제
에버랜드, 유튜브 구독자 250만명 돌파.. “국내 레저업계 최초”
에버랜드는 공식 유튜브 채널인 ‘위드에버랜드’와 ‘말하는 동물원 뿌빠TV’, ‘티타남’ 등 저마다 특색 있는 3개 채널을 운영 중이며, 이날 기준 구독자수가 140만명, 77만명, 33만명을 각각 기록하며 누적 250만명을 넘어섰다.
AI가 재현한 600년 전 우리음악.. 국립국악원, 고음악 복원 시연회
국립국악원은 내달 2일 오후 3시 서울 서초구 국립국악원 풍류사랑방에서 ‘인공지능이 이어준 600년 전 우리 음악’ 행사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3년부터 국악원이 생성형 인공지능(AI) 방식을 통해 복원한 ‘치화평’과 ‘취풍형’을 시연하고 그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