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명품 브랜드가 F&B 마케팅에 진심인 이유
최근 자사 브랜드를 활용해 F&B 마케팅을 하는 곳이 늘었다. 식품기업 외에도 명품 브랜드까지 이런 흐름에 올라탔다.
>5월 25일 주간동아
재밌는 떡이 맛도 좋다? 식품업계 ‘펀슈머 마케팅’ 한창
SNS로 독특한 경험을 공유하길 즐기는 MZ세대. 덕분에 식품업계에서는 ‘펀슈머’ 마케팅이 한창이다. 맛은 물론, 새로운 재미까지 선사하는 제품을 출시하는 것.
>5월 26일 매경헬스
셀프 홈테리어 즐기는 MZ, 집중 겨냥하는 페인트업계
페인트업계가 타깃으로 삼은 대상은 바로 MZ세대다. 늘어난 실내 생활에 따른 ‘셀프 홈테리어’ 인기에 주목해 MZ세대 맞춤형 광고와 이벤트로 브랜드 알리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딱딱하고 접근하기 어렵게만 느껴지던 기존 이미지를 벗어던지고, 온라인 마케팅에 주력하는 등 색다른 시도에 나섰다.
>5월 25일 스포츠조선
5월 이른 더위, 여름 시장 겨냥 ‘봇물’
때이른 더위에 일찌감치 올해 여름이 시작되면서 유통업계들이 여름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다. 무더위를 식혀주는 디저트 신제품을 출시하는가 하면, 여름 휴가 계획을 세우는 이들을 위한 기획전을 오픈하며 여름의 열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5월 24일 뉴스클레임
카드사, 게임사 협업 지속…MZ 공략
카드사와 게임사의 협업이 계속되고 있다. 카드사들의 이 같은 움직임은 온라인 게임의 주 수요층인 MZ세대와의 접점을 늘리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MZ 고객을 확보해 이들의 소비 패턴 등을 파악하면 추후 각종 맞춤형 상품 개발에 나설 수 있기 때문이다.
>5월 26일 스포츠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