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6월부터 ‘구독자 1명’도 광고붙는다…수익은 유튜브가
구글이 유튜브 내 모든 영상에 광고를 붙이는 약관을 다음 달부터 국내에도 적용한다.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에 가입하지 않은 채널의 동영상에도 광고가 게재될 수 있게 된다. 이번 약관 변경으로 구독자가 1명만 있어도 광고가 붙게 되고, 이 수익은 고스란히 유튜브에 돌아가게 된다.
>5월 20일 매일신문
당근마켓서 쏘카 중고차 거래 가능해진다
쏘카는 자사 온라인 중고차 플랫폼 캐스팅이 당근마켓에 입점한다고 밝혔다. 당근마켓 ‘내근처’ 서비스 내 ‘중고차’ 카테고리에서 이용할 수 있다. 당근마켓에 입점한 캐스팅은 수도권과 더불어 대전·세종·청주·원주·천안 등 타보기 서비스 제공 지역에서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5월 20일 디지털 데일리
‘미린이’도 쉽게 하는 아트테크…MZ세대 공동구매 급증
아트테크가 뜬다. 아트와 재테크의 합성어를 뜻하는 아트테크는 최근 IT 기술의 발달로 2030세대에게도 친숙하게 다가가기 시작했다. 저변이 넓어지면서 거래액이 급증하는 등 관련 시장도 쑥쑥 성장하고 있다. 서울옥션은 연간 4회로 운영하던 정기 경매를 올해부터는 5회로 늘리기로 했을 정도다. 더불어 블록체인, NFT 등 신개념 투자 방법도 늘어났다.
>5월 20일 매경이코노미
구글, 쇼피파이 손잡고 ‘쇼핑 검색’ 강화한다
구글이 쇼피파이와 손잡고 구글의 기능을 활용한 쇼핑 검색 기능을 출시한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구글 지식 그래프를 적용한 ‘쇼핑 그래프’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쇼핑 그래프는 수십억 개의 상품과 판매자 데이터를 활용해 가격, 리뷰, 결과 데이터 등 쇼핑 검색 결과를 보여준다.
>5월 19일 ZDNet korea
스몰 럭셔리MZ “스테이크 대신 빙수 먹으러 호텔 간다”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특급호텔이 프리미엄 빙수 대전에 돌입했다. ‘코로나 블루’를 해소하려는 보상심리가 작용하면서 ‘밥 한 끼보다 비싼’ 특급호텔 빙수를 즐기는 이들이 계속 늘고 있어서다. 특히 자신의 관심 영역에 돈을 아끼지 않는 ‘스몰 럭셔리’ 소비 트렌드도 빙수 열풍에 힘을 불어넣고 있다.
>5월 21일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