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0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유튜브, 영상서 가장 인기 있는 부분 보여준다

유튜브가 시청자에게 영상에서 가장 인기 있는 부분을 그래프로 보여줄 수 있게 됐다. 외신은 18일 유튜브가 영상에서 가장 많이 재생된 부분을 보여주는 그래프 기능을 PC오 모바일 버전에 도입한다고 보도했다.

>5월 19일 ZD Net Korea

여행자보험 수요 급증…보험사 마케팅 경쟁

코로나19로 위축됐던 여행심리가 방역 규제 완화로 살아나면서 여행자보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보험사들도 저마다 시장 선점을 위해 여행자보험 상품을 새롭게 개편해 출시하는 등 마케팅 경쟁에 돌입했다.

 >5월 18일 한경경제

MZ세대 취향저격한 ‘할매니얼 푸드’

최근 유통계의 핫 키워드는 ‘할매니얼’이다. 할매니얼은 할머니 세대의 취향을 선호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지칭하는 신조어다. TV, 영화, 광고 등 매체에서 시작된 할매니얼 인기는 먹거리까지 파고들었다.

>5월 19일 경남신문

MZ세대 지갑 여는 ‘오래된 것들’의 ‘힙한’ 유혹

전통적인 것에 MZ세대 특유의 힙한 감성을 입혀 새로운 유행을 선도하는 힙트래디션 문화로 넘어가고 있다. 전통에 색다른 색채를 입힌 문화콘텐츠가 희귀하면서도 트렌디함의 대명사로 변모하고 있는 것이고, MZ세대는 기꺼이 이러한 감성에 그들의 지갑을 연다.

>5월 13일 중기이코노미

유통업계, 맛있고 건강한 ‘헬시플레저’ 제품 주목

코로나 이후 건강 전반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유통업계도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편하고 즐겁게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는 ‘헬시플레저’ 제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5월 19일 조선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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