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로우 스펙’ 트렌드…다양한 제품군으로 소비자 공략 나서
가정의 달을 맞이해 나들이를 떠나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나들이를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로우 스펙 푸드(Low Spec Food)’가 함께 주목받고 있다. 로우 스펙 푸드는 맛은 동일하게 유지하면서도, 건강을 고려해 카페인, 당, 칼로리 등 건강에 부담이 되는 성분을 낮춘 제품이다.
>세계일보
SNS 화제 울주군 ‘울산옹기축제’ 영상.. 축제 홍보 제대로
‘2024 울산옹기축제’ SNS 홍보영상이 360만 회를 돌파하는 등 홍보 효과를 톡톡히 거두고 있다. 울주군은 오는 4일부터 열리는 울산옹기축제 홍보를 위해 지난달 21일 인스타그램 울주군 공식채널에 게시한 ‘중요한 회의 중에 멈춘척하기’ 릴스 영상이 360만 뷰를 돌파했다.
극중 시대로 들어간 듯 뒷골목 향기가 ‘훅’
지난달 16일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 연극 ‘욘’이 열리는 극장에 들어서자 차가운 숲 내음이 코끝에 닿았다. 작품의 주인공 욘이 살고 있는 노르웨이의 숲을 표현한 향기, 바질과 측백나무 향내가 은은하게 느껴졌다.
>동아일보
익숙함 속 신선함…’스핀오프’ 마케팅 뒷받침하는 바로 이 광고
농심의 국물 없는 컵라면 ‘구리’, 동아제약의 ‘박카스맛 젤리’, 쏘카의 ‘숙박 예약 서비스’. 상품과 서비스 출시 트렌드에서도 스핀오프(spin-off)가 주목받고 있다. 스핀오프는 원래 미디어 용어로 본편이 아닌 파생작, 번외작을 뜻하는 말로, 기존 제품이나 서비스에 새로움을 추가했다는 의미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소주에서 경유 냄새가…”본사 대응 이상해” 폭로
납품받은 소주에서 ‘경유’ 냄새가 나 회사 측에 원인 규명을 요청했지만, 2주가 넘게 이렇다 할 답변받지 못했다는 식당 사장의 폭로 글이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에서 고깃집을 운영하고 있다는 A씨는 최근 몇몇 온라인 커뮤니티에 ‘판매 중인 소주에서 경유가 발견되었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한국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