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MZ세대 커리어 ‘셀프 브랜딩’ 플랫폼 인기
스스로를 브랜드화해 가치를 높이는 ‘셀프 브랜딩’이 MZ세대에서 인기를 끌고있다. 특히 커리어 시장에서 셀프 브랜딩을 잘 하는 인재들이 새롭게 주목 받으면서 관련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도 많아지는 추세다.
>4월 30일 아시아경제
요즘 뜨는 문자커머스, 통신 3사 사업 박차
통신 3사가 가입자 빅데이터를 활용한 ‘문자커머스’ 플랫폼을 새로운 유통채널로 키우고 있다.
>4월 28일 ZD Net Korea
때 이른 여름에 유통업계, 여름 아이템 준비 ‘분주’
최근 평년에 비해 때 이른 초여름 날씨가 이어지면서 유통업계에서도 여름 아이템 수요를 겨냥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나섰다. 업계에서는 냉방가전 물량을 넉넉히 확보해 판매하는가 하면 여름철 외출 수요에 대비해 린넨 의류 등 여름 의류를 일찌감치 선보이고 있다.
>5월 1일 파이낸셜뉴스
MZ 활로 뚫어라가성비·편의성 갖춘 미니보험 사활
보험 업계에도 ‘미니멀리즘’ 바람이 불고 있다. 시장이 포화 단계에 접어들면서 고객 유치에 어려움을 겪자 보험사들은 핵심 보장만 떼어낸 미니보험을 선보였다.
>4월 28일 데일리임팩트
‘MZ’ 아니고 ‘Z’만 뗐다…TV서 사라졌던 10대 소환, 왜
방송국 카메라가 Z세대를 향했다. 핸드폰 없이 길가에서 손으로 택시를 잡아본 적이 없는 2000년대 이후 태어난 세대가 지상파·종편·케이블·OTT에 고루 등장하기 시작했다.
>5월 1일 중앙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