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발효유·음료·빙수까지 ‘쉑쉑’..여름 대세 과일은?
식음료업계가 여름을 맞아 애플망고와 샤인머스켓을 접목한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이색 고급 과일 소비가 늘어난 가운데 발효유, 음료, 빙수 등 제품 카테고리도 다양하다.
>5월 18일 이데일리
“댕댕이는 가족” 유통가, 반려가구 마음 훔친다
반려동물이 가족 구성원으로 인식되고 있는 현재 반려동물을 사람으로 대하는 펫휴머니제이션 문화가 무르익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집에 머물며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대폭 늘고 동물 친화적인 MZ세대가 소비 주체로 부상하면서 유통업계도 덩달아 바빠지고 있는 모습이다.
>5월 18일 EBN 산업경제
테니스, 요트까지 호텔家, 야외활동 겨냥 이색 패키지
이른 더위가 시작되면서 서서히 여름 휴가를 준비하는 이들이 늘었다. 사화적 거리두기 해제로 야외 활동이 본격화한 시기와도 맞물리면서 호텔 업계가 호캉스와 요트 투어·테니스 레슨 등 이색 활동을 결합한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5월 14일 아시아경제
“달라야 살아남는다”…은행 ‘5사 5색’, 유튜브 전략은
국내 주요 은행들의 ‘유튜브 마케팅’ 경쟁이 뜨겁다. TV방송 광고와 달리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젊은 층과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데다, 잠재 고객 확보와 브랜드 이미지 제고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서다. 최근에는 은행원들이 직접 방송 제작에 참여하며 콘텐츠의 전문성까지 높이고 있다.
>5월 14일 이데일리
“가정의 달 특수 잡자”…가전업계, 신제품 잇따라 출시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가전업체들이 최근 앞다퉈 신제품 출시와 할인혜택 등 마케팅을 강화하고 나섰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며 고객들이 ‘프리미엄 가전’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점과 대목인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판매를 극대화하려는 전략의 일환으로 분석된다.
>5월 16일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