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4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배달의민족 거기서 왜 나와!” 다음카페 ‘광고’판 원성

카카오의 ‘비즈보드’가 다음 등 포털 영역으로 확대되고 있다. 카카오톡 채팅방 상단에 이어 다음 카페 모바일 앱에도 광고가 게시된다. 이용자들은 불편함을 호소한다. 모든 게시글에 광고가 붙어 있어 사용성을 해친다는 지적이다. 네이버도 지난 3월 카페 앱에 광고 지면을 추가한 바 있다.

>5월 12일 헤럴드경제

아이스박스·랜턴·멀티백…캠핑족 겨냥 마케팅 활발

여름이 다가오면서 식품·외식업계에서 캠핑족을 겨냥한 ‘사은품 마케팅’이 활발하다. 스타벅스는 이달 11일부터 구매 수량만큼 발급되는 e-스티커를 17개 모으는 고객에게 아이스박스와 휴대용 랜턴 가운데 1개를 증정하는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를 하고 있다. 스타벅스가 사재기와 고객 혼잡 방지를 위해 올해부터 1회 주문량을 20잔으로 제한하고, 사은품은 앱을 통해 예약하도록 해 지난해와 같은 혼란은 벌어지지 않는 모습니다.

>5월 13일 연합뉴스

네이버, 유료 콘텐츠 구독 플랫폼 시범 서비스 개시

네이버는 유료 콘텐츠 구독 플랫폼 ‘프리미엄 콘텐츠’의 비공개 베타테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프리미엄 콘텐츠는 창작자가 콘텐츠를 제작하고 유료로 판매할 수 있도록 콘텐츠 편집·결제·정산 관리 등을 지원한다. 주제나 가격 등의 정보는 창작자가 모두 직접 결정한다.

>5월 13일 연합뉴스

카카오톡 쇼핑하기, ‘브랜드데이’ 탭 신설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브랜드데이’ 탭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브랜드데이 탭은 고객 인지 및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 톡스토어 상품들을 선보이는 페이지이다. 쇼핑하기 서비스 내 상단 탭으로 위치해 ‘톡딜’, ‘베스트 상품’, ‘기획전’ 등 쇼핑하기가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들과 함께 이용 가능하다.

>5월 13일 효성뉴스

“티끌 모아 1커피-1치킨?”…사이버 ‘폐지’ 줍는 MZ

코로나19 이후 1년. 지독한 취업난과 경제 불황이라는 산을 넘는 MZ세대들에게 짠테크’가 유행하기 시작했다. 아껴 쓰고 나눠쓰다 되파는 중고거래의 인기가 폭발했다. 한국개발연구원연구 결과 지난 3월 당근마켓, 번개장터, 중고나라 등 중고거래 앱 이용자는 1억1432만359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배 늘었다.

 >5월 13일 뉴시안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