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경쟁사의 쓰레기도 거래로 바꾸다
맥도날드 스웨덴은 스웨덴 거리에서 “쓰레기를 처리하겠다”는 기존 약속을 확대하는 전례 없는 새로운 캠페인을 시작했다. 2023년 9월, 맥도날드는 고객이 쓰레기통을 의미하는 올바른 장소에 테이크아웃 포장을 버릴 때 이를 스캔할 수 있는 기능을 앱에 개발했다.
“쿠팡이 더 싼데요?” 했더니…애플스토어서 벌어진 일
“혹시 ‘프라이스 매치(Price Match)’ 가능할까요?” 최근 20대 직장인 김모 씨는 무선 이어폰을 구매하기 위해 애플스토어에 방문해, 제품을 고르고 직원에게 이같이 외쳤다.
>한국경제
환갑 맞은 삼립 크림빵… ‘MZ 성지’ 성수에 팝업스토어 열었다
SPC삼립이 ‘정통크림빵’ 출시 60주년을 기념해 운영하는 서울 성수동 팝업 스토어 ‘크림 아뜰리에’ 앞에는 평일에도 수십 명씩 대기 줄이 늘어서 있다. 다양한 맛의 크림을 시식하고 정통크림빵 굿즈도 구매하기 위해 20~30대 방문객들이 2~3시간씩 기다리는 것이다.
>조선일보
국민 앱의 위기? ‘카톡’ 안 쓰는 사람 확 늘었다더니…
사용자가 200만명 이상 줄어들었다는 통계가 나오는 등 흔들리는 것으로 알려졌던 카카오톡이 오히려 사용자 수를 늘리면서 서비스 확대를 준비하고 있다. 카카오톡 월간 활성 사용자(MAU) 수는 1분기 기준으로 5년새 500만명 가까이 증가했다.
>한국경제
‘한 잔 1000원’의 위안…사라져가던 잔술 문화 부활하나
“요즘 이 돈으로 술 먹을 수 있는 곳이 없어, 사장님이 나 죽을 때까지 이 자리에서 장사했으면 좋겠어.”10일 오후 탑골공원 옆 송해길에 위치한 노포집 ‘부자촌’을 찾았다. 오후 1시가 조금 넘은 시간이라 이미 거리는 어르신들로 가득 찼다.
>세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