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거리두기 해제에도 식지 않는 홈술 트렌드
엔데믹에도 불구하고 혼술 열풍은 식지 않고 있다. 최근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1인 가구 주류 지출 비용이 2인 이상 가구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소득 수준이 높을수록 맥주를 중심으로 다양한 주종의 주류를 구입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5월 10일 시사캐스트
틱톡을 보면, K팝 흥행이 보인다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이 K팝 트렌드 바로미터로 급부상하고 있다. 틱톡에서 뜬 음악이 음원차트에서도 인기를 얻게 되면서, 자연스레 대중음악 트렌드를 리드하고 있는 것이다.
>5월 4일 이데일리
MZ 다이어터 사로잡은 ‘헬시플레저’
최근 MZ세대들을 중심으로 ‘헬시 플레저’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다이어트 기본 규칙으로 여겨졌던 ‘안 먹고 운동하기’ 공식이 차츰 바뀌어가고 있다.
>5월 9일 아시아경제
위로 담은 유튜브 플레이리스트, MZ세대 취향 저격
플레이리스트는 노래를 일일이 찾아야 하는 수고로움에서 벗어나, 취향에 맞는 노래를 편하게 듣고 싶어하는 MZ세대 성향이 반영된 콘텐츠다. MZ세대는 기존 음원 사이트와 함께 유튜브 플레이리스트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5월 5일 경남도민일보
“MZ세대를 잡아라”… 화장품 업계, 프로모션 차별화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 시작과 함께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들이 공격적인 캠페인 전개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새로운 모델 발탁 소식과 함께 주력 제품 홍보를 위한 새로운 캠페인들을 잇달아 공개하며 MZ세대들의 마음을 흔들고 있다.
>5월 11일 시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