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김완선 효과… “조회수, 판매량도 쑥”
식이섬유 음료 브랜드 ‘미에로화이바’가 지난 4월 가수 김완선을 신규 모델로 발탁해 공개한 디지털 광고 영상이 누적 조회수 1,500만 회를 돌파하고, ‘미에로화이바 스파클링 제로’는 누적 판매량 1,200만 병을 넘어섰다. 자기 관리의 아이콘으로 꼽히는 김완선의 건강하고 활기찬 이미지가 브랜드의 메시지와 맞물리며 시너지 효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된다.

메가MGC커피, 토핑 디저트 인기… “5초에 1개꼴 판매”
커피 브랜드 ‘메가MGC커피’의 디저트 메뉴 ‘메가베리 아사이볼’이 누적 판매량 130만 개를 돌파했다. 시원하고 상큼한 맛, 화려한 비주얼,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춘 이 제품은 출시 직후 SNS에서 인증샷 열풍을 일으켰으며, 디저트 품목 최초로 출시 한 달 만에 30만 개 이상 판매되며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이끌었다.
>데일리안

한국 햄버거 열풍에 일본 ‘화들짝’… “치킨버거 토종도 잘 안 팔리는 곳인데”
일본 치킨버거 시장에서 토종 브랜드가 몰락한 가운데, 한국 브랜드만이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2023년 10월 팝업스토어 운영을 시작으로, 지난해 4월 도쿄 시부야에 1호점을 오픈한 ‘맘스터치’다. ‘맘스터치’의 성공 요인으로는 명확한 타깃 설정과 ‘틱톡 방식’의 바이럴 확산 전략이 꼽히고 있다.

6월 연휴 여행 떠날 때… 고속도로 휴게소 인기 메뉴 16선
한국도로공사는 다가오는 6월 연휴를 앞두고 전국 주요 휴게소에서 즐길 수 있는 대표 인기 메뉴 16선을 발표했다. 이번 선정은 가족 단위 여행객부터 화물차 운전자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돈가스, 국밥, 비빔밥, 면류, 간식 등 5개 부문을 기준으로, 판매량·고객 반응·인지도·수상 이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이뤄졌다.

오전 8시 사전투표율 2.24%… ‘역대 최고’
제21대 대통령 선거 사전 투표 첫날인 29일 오전 8시 기준, 투표율이 2.24%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기준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부터 시작된 사전 투표에서 오전 7시까지 총 유권자 4,439만 1,871명 중 99만 5,261명이 투표를 마친 것으로 집계됐다.
>서울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