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 28일 News Clipping

“작을수록 잘 팔린다”… 불황 속 ‘소용량 화장품’ 인기

경기 불황의 장기화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일상화되면서, 작고 저렴한 ‘소용량 화장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체험하려는 소비자들의 니즈는 물론, 가방이나 소지품에 키링처럼 취향을 드러내는 문화가 확산된 것도 소용량 화장품의 인기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코노믹 리뷰


고구마로 변한 춘식이… 카카오의 새 캐릭터는?

카카오프렌즈가 신규 스핀오프 캐릭터 ‘춘구마’를 공개했다. ‘춘구마’는 2024년 5월, 라이언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인 옴니버스 형식의 숏툰 ‘춘식버스’에 등장한 캐릭터다. 이에 맞춰 카카오프렌즈는 5월 29일까지 춘구마 이모티콘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모티콘 사용 기간은 1일, 3일, 7일 중 하나로 무작위로 지급된다.

>서울경제


“뷔페 가면 이렇게 먹어요”… MZ가 만든 ‘꿀조합’ 일냈다 [트렌드+]

식품업계를 중심으로, 소비자가 기존 제품을 자신의 취향에 맞게 변형해 즐기는 모습이 SNS를 통해 입소문을 타고, 이를 기업이 정식 제품으로 출시하는 패턴이 하나의 공식처럼 자리 잡고 있다. 이는 단순한 일회성 유행을 넘어, 소비자의 아이디어가 역으로 상품화되는 사례가 늘어나며 유통업계를 움직이는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한국경제


“1박2일 전성시대?”… ‘빵지순례’ 뜨고 ‘비계 삼겹살’ 저물었다

‘1박 2일’처럼 짧고 알찬 일정이 여행의 대세로 떠오르면서, 여행지 선호도에도 뚜렷한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수도권에서 가까운 대전이 새로운 여행지로 주목받는 반면, 기존의 대표 여행지였던 제주도와 강원도는 입지가 흔들리고 있다. 이에 따라 거리와 비용 부담이 큰 제주도와 강원도는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에 발맞춘 전략 재정비가 요구된다.

>세계일보


러닝 커뮤니티 전쟁에 나선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최근 주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들이 러닝을 핵심 전략 분야로 주목하고 있다. 특히 신제품 개발은 물론,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한 러닝 커뮤니티 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러닝 커뮤니티는 함께 달리는 경험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감정적 연결을 형성하고, 소속감을 부여함으로써 단순한 홍보를 넘어선 깊은 관계 형성을 이끌어내고 있다.

>데일리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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