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MZ 집사들의 아낌없는 플렉스, 반려동물 펫테크
반려동물이 가정의 구성원으로 자리 잡아 사람과의 경계가 무의미해진 ‘펫휴머니제이션’의 시대다. 국내 10가구 중 3가구 이상이 반려동물을 기르고 있다.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반려동물 가정과 산업의 확장과 함께 관련 스타트업들 역시 폭발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
>4월 5일 매일경제
포켓몬빵·싸이월드 인기몰이 MZ세대, 추억을 버무리다
2000년대 유행이었던 제품인 ‘포켓몬빵’과 국내 토종 사회관계망서비스 ‘싸이월드’가 다시 대중에 모습을 드러내자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 같은 인기에 대해 전문가들은 과거의 향수가 작용해 해당 제품과 서비스를 사람들이 다시금 찾게 되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4월 4일 헤럴드경제
길어진 비대면, MZ세대의 인맥 쌓기 ‘소셜 디스커버리’
코로나 팬데믹이 장기화되며 비대면 생활이 길어지자 인맥에 ‘갈증’을 느낀 MZ세대의 오프라인 네트워킹 모임이 활발해지고 있다. SNS로 인맥을 찾아 나서는, 이른바 ‘소셜 디스커버리’가 한창이다. ‘남의집’에 따르면 최근 6개월간 모임 횟수가 월평균 30%씩 늘어날 만큼 인기다.
>4월 1일 매경이코노미
2022 유통업계 마케팅 트렌드는? 키워드는 ‘재미’
2022년 마케팅 트렌드는 ‘재미’다. MZ세대들에게 오락적인 요소가 결합한 신개념 마케팅은 이목을 끌고 있다. 현재 소비자들이 재미를 추구하는 이유의 추측 중 하나로는 코로나로 인한 불안함과 무력감을 떨쳐내기 위한 ‘이미지 메이킹’을 꼽을 수 있겠다.
>4월 8일 공감신문
은행·카드사 ‘프로야구’에 들썩 ‘스포츠 마케팅’ 활발
카드사와 지방은행들이 프로야구 시즌을 맞아 지역 연고 프로구단과 연계한 상품이나 관련 서비스를 통해 응원 열기를 더하고 있다. 금융권이 스포츠 마케팅에 열을 올리는 이유는 기업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때문이다.
>4월 7일 데일리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