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8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언택트 문화 속 습관 형성 돕는 ‘리추얼’ 앱 뜬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언택트 문화가 일상 속 깊숙이 자리 잡으며 세상의 방해로부터 자신의 중심을 지키기 위한 혼자만의 의식을 뜻하는 ‘리추얼’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지속으로 생활반경이 줄어들며 남는 시간이 많아진 사람들은 자신만의 일상을 만들고 유지하는 새로운 생활 방식인 리추얼을 실천하고 있다. 이에 따라 건강한 일상을 되찾는 습관 형성을 돕는 리추얼 앱 서비스들도 덩달아 호응을 얻고 있다.

>4월 8일 EBN

웹툰 플랫폼 왕좌를 차지하라, 네이버-카카오의 전쟁

하루가 멀다고 웹툰 관련 뉴스가 쏟아집니다. 인기 웹툰이 드라마나 영화로 제작돼 다시 화제에 오르는 경우는 더 이상 새롭지 않죠. 웹툰과 여기에 기반을 둔 콘텐츠는 대중문화의 한 장르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폭풍성장’ 중인 웹툰은 양대 포털 네이버와 다음(카카오)에서 출발했습니다.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웹툰 원조’ 두 회사 간 신경전도 치열합니다.

>4월 6일 한겨레

옷가게에 노래방·이층침대, 선글라스 매장에 SF세트장 왜?

코로나19로 지난해부터 비대면 쇼핑이 확산하고 있지만 오프라인 체험 공간에 공을 들이는 업체가 오히려 늘고 있다. 상품만 진열하던 기존 매장과 차별화해 독특한 컨셉트를 내세워 체험형이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한 공간이 늘어나는 이유다. 코로나19 장기화에도 새롭게 문을 여는 오프라인 매장은 소비자 체험에 방점을 뒀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쇼핑은 오히려 뒷전이다. 누구나 와서 구경하고, 만져보고, 먹고 마시고, 쉴 수 있는 공간에 더 가깝다.

 >4월 8일 중앙일보

PLCC가 효자…카드사, 커피부터 호텔까지 손잡기 ‘활발’

스타벅스 현대카드, 대한항공 현대카드, 메리어트 신한카드, 커피빈 국민카드까지. 신용카드사 이름 앞에 특정 기업의 이름이 붙어 있습니다. 카드 플레이트(이미지)도 독특합니다. 스타벅스와 커피빈을 상징하는 이미지와 색상이 눈에 띕니다. 바로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입니다. 최근 카드업계에서는 PLCC가 ‘효자’로 떠오르면서, 대형 카드사들이 잇따라 상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4월 7일 SBS Biz

정책/지원

의료기기 광고 심의 대상 ‘인터넷 매체·SNS’로 규정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의료기기 광고 심의 대상 매체를 인터넷 매체, 일일 평균 이용자 수가 10만 명 이상 되는 SNS 등으로 규정하는 ‘의료기기법 시행령’ 및 ‘의료기기법 시행규칙’ 개정안을 7일 입법예고했다. 심의 대상 중 의료인, 의료기관개설자, 의료기사, 안경사 등 전문가를 대상으로 전문적인 내용을 전달하는 광고는 심의 대상에서 제외한다.

>4월 7일 쿠키뉴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