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9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구독료 비싸” OTT 시장도 ‘광고 보면 무료’ 엿본다

글로벌 OTT 경쟁이 거세진 가운데 ‘광고형 무료 플랫폼’이 급부상하고 있다. 유료 구독형 OTT가 오리지널 콘텐츠의 제작비 부담, 구독료 인상, 가입자 증가세 둔화 등으로 주춤하는 가운데 무료형 OTT는 광고 기반의 안정적인 수익 파이프 라인 확보가 가능할 것이란 기대감이 높다.

>4월 17일 머니투데이

이커머스, 해외여행 상품 판매…“일상회복 기대”

코로나19 대유행으로 뜸했던 해외여행 수요가 일상회복 기대감으로 꿈틀대자, 이커머스 업계가 해외여행 상품 판매에 주력하는 모습이다.

>4월 18일 ZD Net Korea

‘650조 러브콜’ 그녀들 “광고·음원까지 접수”

가상인간을 향한 기업의 러브콜이 심상치 않다. 인간의 한계를 극복할 완벽한 모델로 기능한다는 강점 때문이다. 실제 국내 가상 인플루언서 ‘로지’의 2021년 한 해 수익은 약 15억원으로 추산된다.

>4월 16일 머니투데이

MZ세대 팬덤 잡아라! NFT 사업 확대하는 프로 스포츠

스포츠 분야에서 NFT는 MZ세대 팬덤 구축을 위한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스포츠를 소재로 하는 NFT는 소재가 일반인에게도 익숙하며, 팬덤에게 수집 가치도 있다. 무엇보다 1만~10만원 정도에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취미나 수집 목적으로 부담도 적다.

>4월 19일 아주경제

골프·와인에 꽂힌 MZ세대..‘골프팅·와인팅’도 대세

결혼 적령기로 분류되는 2030대 MZ세대 사이에서 다양한 주제를 기반으로 한 이색 소개팅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최근 젊은층 사이에서 골프와 와인·위스키가 인기를 끌면서 이를 공통 관심사로 함께 즐기는 남녀 사교모임 겸 소개 자리가 늘고 있다.

 >4월 17일 이데일리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