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90년대 만화 재방영…OTT도 레트로 열풍
OTT 플랫폼이 1990∼2000년대 ‘레전드’로 꼽히는 애니메이션과 만화를 주요 콘텐츠로 확보하기 위한 경쟁에 나서고 있다. 1998년 세상에 나와 스티커 모으기로 당시 어린이들의 인기를 모은 ‘포켓몬빵’이 20년 만에 재출시된 가운데 이제 20∼30대가 된 이들의 추억을 소환하는 등 레트로 열풍에 힘입은 흐름이라는 분석이다.
>4월 7일 스포츠동아
‘건강기능식품 열풍’, MZ세대가 이끈다
건강기능식품은 이제 노년층의 전유물이 아니다. MZ 세대가 코로나19 팬데믹을 계기로 건기식을 적극적으로 구매해왔기 때문이다. ‘팜뉴스 대학생 기자단’이 포커스 그룹 인터뷰를 통해 건기식에 대한 MZ 세대의 관심도를 분석했다.
>4월 6일 팜뉴스
해외직구 5조원 시대, 한국시장 거침없는 마케팅
국내 소비자들이 해외의 쇼핑사이트를 이용해 직접 구매(해외직구)를 하는 소비성향이 늘어나면서 외국의 쇼핑사이트들이 한국시장을 대상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4월 11일 서울경제
하나만 파는 버티컬커머스, 전문성으로 소비자 잡았다
‘딱 하나만’ 팔면서 성장한 이커머스 플랫폼들이 있다. 무신사, 오늘의집, 정육각 등 버티컬커머스라고 불리는 전문몰이다. 카테고리 킬러 플랫폼이라고도 불린다.
>4월 6일 매일경제
‘벨리곰’ 보자 엔데믹 기대감에 유통가 야외마케팅↑
때 이른 초여름 날씨에다 엔데믹 기대감까지 커지면서 야외활동을 겨냥한 마케팅이 활발하다. 아이스음료 매출이 오르고, 야외행사에 인파가 몰리고 있다
>4월 11일 국민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