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30일 News Clipping

‘움직이는 디지털 광고판’…AI 광고 로봇, 상업화 시동

인공지능(AI)과 로봇 기술을 결합한 이동형 광고 로봇 시장이 새롭게 열리고 있다. 사무실과 상업 공간 등을 누비며 로봇이 고객 맞춤형 광고를 전달하는 식이다. 로봇을 활용한 고객별 ‘초개인화’ 광고의 시대가 열릴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한국경제


30대는 OTT, 10대는 숏폼…세대별 미디어 이용 패턴 ‘확연’

세대별 미디어 이용 패턴이 뚜렷하게 갈리고 있다. CJ메조미디어가 29일 발표한 ‘2025 타겟 리포트’에 따르면, 30대는 하루 평균 63분을 OTT 시청에 사용해 전 연령대 중 가장 긴 시간을 기록했다. 반면 10대는 숏폼 미디어를 하루 75분 이용해, 다른 세대보다 압도적으로 높은 이용률을 보였다.

>지디넷코리아


“만원 안 써도 ‘풀메’ 가능”···초저가 뷰티에 유통 공룡 몰린다

최근 유통업계가 초저가 뷰티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고물가 시대에 합리적인 가격과 트렌드를 반영한 초저가 뷰티 제품이 MZ세대를 중심으로 각광받자 다양한 유통 채널이 뷰티 기업과 손잡고 관련 제품을 출시하며 경쟁에 나선 것이다.

>여성경제신문


롯데, 한 달간 명동 일대 ‘아트페스타’…‘도심 속 뮤지엄’ 탄생

롯데타운 명동이 한 달 간 ‘도심 속 박물관’으로 변신한다. 롯데백화점은 30일부터 다음 달 29까지 ‘도심의 열기(DOWNTOWN FEVER)’를 테마로 ‘LTM 아트 페스타(롯데타운 명동 아트 페스타)’를 연다고 29일 밝혔다. 이 행사는 을지로입구역부터 롯데호텔 서울 광장, 롯데백화점 본점에 이르는 롯데타운 명동 일대를 여러 예술 작품과 체험형 콘텐트 등 즐길 거리로 꾸미는 축제다.

>중앙일보


“집에서 싸간 도시락으로 버텨요”…지갑 닫고 무지출 챌린지에 빠진 MZ

내수 부진 및 소비 위축 등 경기침체가 지속되는 가운데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중심으로 무지출 챌린지와 같은 절약 활동이 확산하고 있다. 29일 온라인 재테크 카페와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등에선 무지출을 인증하는 글들이 다수 올라오고 있었다.

>아시아경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