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25일 News Clipping

네이버·카카오, 실적 엇갈리나…’AI가 쥔 키’

국내 양대 플랫폼 기업인 네이버와 카카오 실적이 크게 엇갈릴 전망이다. 28일 정보통신기술(ICT)업계에 따르면 네이버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에 대한 시장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는 5107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6.26% 증가할 예정이다. 같은 기간 매출 또한 10.78% 늘어난 2조7984억원으로 예상됐다.

>비즈워치


‘리커머스’까지 노리는 e커머스…고물가 속 MZ 마음 홀린다

고물가, 경기침체 속 합리적 소비가 확산되면서 e커머스 업계가 중고거래 플랫폼과 손잡거나 자체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리커머스(중고거래) 시장 공략에 나섰다. 패션업계의 경우 중고 시장의 점유율이 전체의 4분의 1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이러한 움직임이 뚜렷하게 나타나는 양상이다.

>서울경제


“쉬는 날 많아도 해외는 부담”…황금 연휴, 국내로 눈 돌리나

5월과 6월 황금연휴가 국내여행 시장에 ‘반사 특수’를 안기고 있다. 28일 여행업계에 따르면 5월 황금연휴 국내 숙박 수요는 지난해 연휴보다 1.5배 이상 증가했고 강원·제주 등 주요 지역의 숙박률은 일찌감치 ‘만실 경고등’이 켜진 상태다.

>뉴스1


Z세대가 주도하는 ‘아이스버킷 챌린지’…또다시 유행하는 이유

11년 전 전 세계를 휩쓴 ‘아이스버킷 챌린지’가 소셜미디어(SNS) 틱톡 등에서 또다시 유행하고 있다. 이번에는 루게릭병 인식 재고가 아닌 청년 정신 건강을 위한 캠페인이다.

>서울신문


캐시워크, 사용자 데이터 기반 ‘동네산책 베스트 명소 TOP6’ 공개

디지털 헬스케어 앱 캐시워크가 실제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한 ‘동네산책 베스트 명소 TOP6’를 공개했다. 걷기 습관을 장려하는 ‘동네산책’ 서비스의 데이터를 분석한 이번 발표는 건강한 일상 실천을 위한 지역 기반 산책 트렌드를 반영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파이낸셜뉴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