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만 틀면 나오더니… 강남스타일·아기상어, 유튜브 역사상 ‘중요 순간’ 선정
뉴욕타임스(NYT)는 유튜브 20주년을 맞아 지난 20년간의 ‘중요한 순간들’ 18가지를 선정했다. 이 중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과 어린이 동요 영상 ‘아기 상어’는 유튜브 역사에 이정표를 세운 장면으로 각각 이름을 올렸다. 특히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유튜브 최초로 조회수 10억을 돌파한 영상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세계일보

CJ올리브영, ‘체험형 뷰티’ 로 바뀐다… 전국에 적용
CJ올리브영이 ‘올리브영N 성수’에서 선보인 리테일 혁신을 전국 매장으로 확산하며 고객 경험 강화한다. 올리브영은 올해 연말까지 전국 주요 상권의 중대형 매장 100여 곳에 ‘체험형 뷰티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는 뷰티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체험 콘텐츠를 통해 매장의 매력도를 높이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려는 전략이다.

아이폰17 시리즈, 두께 비교했더니… “17 에어, 버튼만큼 얇아”
올가을 출시를 앞둔 아이폰17 시리즈의 기기 두께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이 공개됐다. 이 중 ‘아이폰17 에어’는 약 5.5mm의 초슬림 두께로, 역대 아이폰 모델 가운데 가장 얇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애플은 이 같은 얇은 디자인을 구현하기 위해 단일 후면 카메라를 적용하고, 확보된 공간을 배터리에 활용한 것으로 전해졌다.

드라마 속 음식이 편의점으로… GS25, ‘혜자로운’ 새 시리즈 선보인다
GS25가 드라마 ‘천국보다 아름다운’에 등장한 음식을 ‘혜자로운’ 시리즈로 선보인다. 첫 제품으로 출시되는 팥칼국수는 달콤하고 진한 팥 베이스에 쫄깃한 칼국수 면이 어우러진 메뉴다. 이외에도 김밥, 수제비, 컵라면 등 드라마 속 다양한 음식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 시리즈는 콘텐츠와 상품을 결합해 고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려는 전략의 일환이다.

이스타항공 유니폼 입은 스누피… 캐릭터 마케팅 진행
이스타항공이 글로벌 지식재산권(IP) 브랜드 ‘피너츠’와 협업해 캐릭터 마케팅을 전개한다. ‘피너츠’는 스누피와 찰리 브라운 등 15개 캐릭터의 일상을 담은 미국 만화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콘텐츠다. 이스타항공은 이번 협업을 통해 ‘피너츠’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로 국내외 고객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여행의 즐거움을 전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