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16일 News Clipping

웹툰 주인공 말 걸었더니 ‘대박’…네이버웹툰 실험 통했다

웹툰 속 캐릭터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인공지능(AI) 챗봇 기능이 원작 소비를 늘리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AI와 지식재산권(IP)를 결합한 서비스가 성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의미다.

>한국경제


“꽃구경 하세요, 바퀴 달린 편의점이 알아서 찾아갑니다”…매출 768% ‘쑥’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의 이동형 편의점이 봄맞이 축제 현장에서 높은 매출고를 올렸다고 16일 밝혔다. CU가 2009년 업계 최초로 도입한 이동형 편의점은 3.5t 화물 트럭을 특수 개조한 길이 7m의 편의점이다.

>아시아경제


“한국산 선크림 쟁여놔라”… 관세 덕에 얼굴 핀 K뷰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전쟁’이 K뷰티 산업에 뜻밖의 기회로 다가오고 있다. 미국인들이 관세 부과 본격화로 가격이 오를 것에 대비해 한국산 선크림에 대해 대대적인 ‘사재기’에 나서면서다.

>국민일보


‘3000원 영양제 대란’ 다이소, 이번엔 르까프·스케쳐스 ‘이것’ 출시

화장품, 영양제에 이어 다이소가 가성비 스포츠 용품을 출시한다. 르까프와 스케쳐스의 양말, 티셔츠 등이 1000~5000원 균일가에 판매된다. 1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다이소는 르까프의 메쉬 반팔 티셔츠를 3000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국민일보


요동치는 스마트폰 시장…애플, 삼성 제치고 첫 1위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던진 ‘관세 폭탄’에 글로벌 스마트폰 지형이 요동치고 있다. 애플은 관세 부과 전 1·4분기 아이폰 출하량을 대폭 늘리며 처음으로 삼성전자를 제치고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파이낸셜뉴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