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11일 News Clipping

“잠깐 쉴까”…Z세대 ‘마이크로 은퇴‘ 시도하고파

Z세대는 은퇴를 인생의 마지막 단계로 미루는 ‘전통적 은퇴’보다, 퇴사나 휴직을 통해 중간휴식기를 갖는 ‘마이크로 은퇴’ 방식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이 마이크로 은퇴를 원하는 가장 큰 이유는 ‘여행’이었다.

>지디넷코리아


TV 중간광고, 전·후 광고 대비 1.7배 많이 본다

드라마 시청자 중 25%는 방송이 끝난 후 나오는 광고를 보지 않고 채널을 돌리거나 시청을 중단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예능 프로그램 시청자는 방송이 끝나고 광고가 나와도 채널을 유지하고 있었다. 프로그램 장르에 따라 광고 위치에 따른 효과에 차이가 있는 것이다.

>미디어오늘


‘FC서울은 떡잎마을 방범대’ 서울, ‘짱구는 못말려’와 컬래버레이션

FC서울이 글로벌 인기 IP인 ‘짱구는 못말려’와 손잡고 컬래버레이션(이하 콜라보) 활동을 전개한다. FC서울은 ‘짱구는 못말려’ 떡잎마을 방범대 캐릭터를 활용하여 ‘스타디움 라인’과 ‘크레용 라인’ 두 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된 다양한 상품을 1차 공개했다.

>OSEN


글감옥 필요하신 분, 장흥으로 오세요!

‘빠삐용Zip’으로 재탄생한 옛 장흥교도소는 1974년 문을 열었다. 2014년 장흥군 용산면에 새 교도소를 지어 옮겨갈 때까지 교정·교화시설로 쓰였다. 교도소가 옮겨간 뒤엔 영화나 드라마 배경 무대로도 활용됐다.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를 비롯 <슬기로운 감빵생활>, <1987>, <밀수>, <프리즌> 등 수십 여 편의 배경이 됐다.

>오마이뉴스


봄꽃 날리는 서울…발길 닿는 곳마다 ‘축제’

8일 서울시에 따르면 ‘펀시티’ 서울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봄 축제가 줄줄이 대기 중이다. 우선 12일 밤부터 내달 11일까지 뚝섬한강공원에서 ‘한강불빛공연 드론 라이트쇼’가 진행된다. 불빛이 수놓은 봄밤을 배경으로 어쿠스틱·재즈 등 문화예술 공연이 더해지면서 오감을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공연은 이달 12·19·27일과 5월 5·11일 열린다.

>이투데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