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월렛에 ‘민증’도 담는다”…민간앱 최초 모바일 주민등록증 도입
이제 갤럭시 스마트폰 이용자들은 지갑 없이도 주민등록증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는 삼성월렛(구 삼성페이)에 ‘모바일 주민등록증’ 서비스를 민간 앱 최초로 새롭게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 삼성월렛의 모바일 주민등록증 서비스는 7~11일 순차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뉴시스

아이오닉5 올라탄 티니핑…현대차, SAMG엔터와 스핀오프 제작
현대자동차는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이하 티니핑)을 제작한 SAMG엔터와 협업 마케팅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티니핑은 유튜브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조회수가 누적 13억회를 넘기는 등 역대 ‘K-애니메이션’ 흥행 2위에 오른 애니메이션이다.
>연합뉴스

무신사에서 중고거래도 한다?
무신사가 리커머스(중고거래) 서비스를 올 하반기 선보인다. 무신사는 패션 중고상품을 거래할 수 있는 리커머스 서비스 ‘무신사 유즈드(MUSINSA USED)’를 올 3분기에 정식으로 론칭한다고 8일 밝혔다.
>서울경제

“화려한 건 질색” 잘파세대, 체크카드도 ‘미니멀 룩’
금융사들이 미래고객이 될 어린이·청소년 시장에 적극 뛰어들고 있다. 특히 ‘잘파세대’ 환심을 사기 위해 카드 디자인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잘파세대는 ‘미니멀’ 디자인의 카드에 관심이 많아 금융사들도 이에 발맞춰 신규 디자인 카드를 내놓고 있다.

‘충남으로 떠나는 레트로 낭만열차’…7개 시군 관광지 투어
충남 7개 시군의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는 ‘충남으로 떠나는 레트로 낭만열차’가 운영된다. 레트로 낭만열차는 장항선 특별 전세 열차인 팔도장터열차를 투입해 열차 내 공연 및 이벤트 운영과 시군 관광(시티투어)을 결합한 패키지 상품으로, 오는 23일부터 상하반기 각 4회씩 총 8회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