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탕보단 소고기나…” 효력 다한 ‘데이 마케팅’
최근 들어 각종 기념일 때마다 편의점·슈퍼마켓 등에 진열되는 초콜릿·사탕 등의 판매율은 그리 높지 않다는 게 업계의 설명이다. 잘 팔려야 절반쯤 팔리고, 적게는 10%밖에 팔리지 않는 매장들이 수두룩하다는 것이다. 소비자들도 기념일을 겨냥하는 일명 ‘데이 마케팅’이 효력을 다했다고 평가하는 분위기다.
>한국경제
한국, 1인당 월평균 유튜브 사용 40시간 돌파
국내 1인당 월평균 유튜브 사용 시간이 처음으로 40시간을 넘긴 것으로 나타났다. 2021년 7월 출시한 짧은 호흡의 영상인 ‘쇼츠’가 이용 시간 증가를 견인한 것으로 보인다.
>문화일보
“이제는 체험 마케팅” 유통업계, 봄·신학기 맞이 전시회 ‘봇물’
새 봄과 신학기를 맞아 유통업계가 어느 때보다 분주한 가운데 각종 전시 등 체험 마케팅도 활발해지고 있다. 기온이 올라가면서 봄나들이를 계획중인 소비자들의 발길을 붙잡기 위해 다양한 전시·체험 공간을 마련하는가 하면, 해외 유명 작가들의 전시회나 순국선열에 대한 메시지를 담은 의미있는 전시회도 열리고 있다. 유통가에서는 따뜻한 날씨와 함께 소비자들의 기호가 점점 다양해지면서 이같은 체험 마케팅이 점점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주간한국
전기차 최신 기술 한자리에…’EV 트렌드 코리아 2024′ 개막
EV 트렌드 코리아 조직위는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국내 최대 EV 산업 전시회 ‘EV 트렌드 코리아 2024’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전시회에서는 E-모빌리티부터 전기차 충전용품 및 솔루션 서비스·구매 정보·EV 산업 주제 콘퍼런스 및 세미나 등 최신 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다.
>뉴시스
힙하고 험한 것이 통했다
눈여겨볼 부분은 ‘파묘’가 팬데믹 이후 완전히 달라진 극장가 흥행 공식을 그대로 따르고 있다는 점이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가 대중화되면서 관객들이 극장에 가서 볼 영화를 고르는 눈이 까다로워졌다. 대작이라고 해도 개봉 직후에 보지 않고 평가를 지켜본 뒤에 반응이 좋으면 극장으로 간다. ‘입소문’이 흥행에 핵심 역할을 한다는 뜻이다.
>동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