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6일 News Clipping

서울에 모인 1세대 힙스터 작가들…MZ세대 눈이 즐겁다

1세대 힙스터 아티스트의 전시가 국내에서 속속 펼쳐진다. 일본의 타나카 타츠야, 미국의 스티븐 해링턴, 그리고 한국의 윤협 작가가 각각 개인전을 연다. 이들의 공통점은 40대 초반 젊은 작가라는 점, 문화 부흥기를 겪고 아날로그부터 디지털을 두루 경험한 1세대 힙스터라는 점이다. 또 수많은 글로벌 브랜드와의 콜라보로 예술성과 함께 상업적 면모도 인정받았다. 이런 배경을 토대로 국내외 MZ세대로부터 인지도가 높은 편이다. 난해하고 어렵다기보다 직관적이고, 재미있고, 귀여운 작품세계도 인기의 요인이다.

>스포츠월드


킥보드 타려고 QR코드 찍었다가…MZ세대 눈뜨고 당한다

QR코드를 이용한 피싱의 일종인 ‘큐싱’이 국내에 확산하고 있다. 큐싱은 QR을 촬영한 스마트폰에서 개인정보, 비밀번호 등을 탈취해 가는 신종 사기 방식이다.

>한국경제


맛 이어 디자인까지…‘김치 팝업’ 세계인의 눈 사로잡았다

종가가 지난해 한국 최초로 진행한 김치 팝업 캠페인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이 ‘iF 디자인 어워드 2024’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커머셜 엑시비션’ 2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김치, 지금껏 만나지 못한 즐거움’을 테마로 진행됐다. 김치에 대한 관심도가 낮은 MZ 세대는 물론, 김치의 새로운 변화를 원하는 모든 소비자를 대상으로 고정관념을 벗어난 차별화된 김치 콘텐츠를 통해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서울경제


“나도 따라 살래”… 확산되는 콘텐츠 추종 소비

포보 상황에서 소비자 의사결정은 오히려 비합리적으로 변한다. 최선의 결정을 하기 위해 방대한 양의 정보 탐색과 대안 평가를 해야 하지만 현실적으로 쉽지 않은 상황에서, 소비자는 오히려 의사결정 과정을 최대한 단순화한다. 그중 하나가 바로 내가 본 ‘콘텐츠’를 추종해 소비하는 모습이다.

>동아일보


“허례허식 없고 만족감 높아”…MZ세대 직계가족 웨딩 ‘붐’

코로나19 당시 인원 제한으로 어쩔 수 없이 선택해야 했던 ‘직계가족 웨딩’이 엔데믹 이후에도 꾸준히 이뤄지고 있다. 고물가에 예식비용도 천정부지로 치솟는 이른바 웨딩플레이션으로 인한 부담을 덜고, 주택자금에 보태려는 커플이 늘면서다.

>아시아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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