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오늘은 무슨 날? 3.3은 삼겹살, 3.7은 삼치 ‘마케팅 경쟁’
유통업체들이 ‘각종 데이’에 맞춰 할인 마케팅에 골몰하고 있다. 3월에는 ‘삼겹살데이’, ‘삼치데이’, ‘화이트데이’ 등이 줄줄이 이어진다. 물가는 오르는데 경기 침체로 판매가 부진해 계기만 있으면 마케팅에 활용해 매출을 올려보려는 업체들 고민이 반영된 것이다. 하지만 데이 마케팅에 따른 피로감이 크다는 지적도 동시에 나온다.
>3월 2일 한경경제
‘MZ세대 겨냥’ NFT 증정 마케팅 펼치는 유통·외식업계
국내 유통업계가 NFT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3일 유통업계와 외식업계에 따르면 국내 기업들이 각종 이벤트를 열어 유명 작가나 자체 제작 NFT를 증정하는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3월 3일 민중의소리
MZ세대, OTT 빔프로젝트로 본다 ‘가정용·이동형’ 뜨네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휴대성이나 기동성 등의 특징을 갖춘 가정용 디스플레이가 각광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월 3일 뉴시스
백화점업계, VIP ‘핀셋 마케팅’ 공략 강화
백화점들이 VIP 고객을 잡기 위한 ‘핀셋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일률적 혜택을 제공하던 단순 등급제에서 벗어나 고객의 취향, 라이프스타일, 연령대까지 고려한 세분화된 전략을 앞세워 차별화 경쟁을 벌이고 있다.
>2월 24일 아이뉴스24
N잡 왜 안 해? MZ세대는 지금…
MZ세대에서 취미나 재능을 살려 부업을 택하는 ‘N잡 열풍’이 불고 있다. 취업 포털 잡코리아의 최근 조사에 따르면 직장인 10명 중 4명이 본업 외 활동으로 수익을 내고 있다고 답했으며 이 중 취미나 특기를 활용해 N잡을 하고 있다는 직장인은 무려 75.3%에 달했다.
>3월 3일 디지털 인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