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톱스타 썼더니 대박” 톱스타로 뜬 스타트업들 웃었다
‘스타 마케팅’ 효과가 기대치에 미치지 못하면 캐스팅 비용이 막대한 부담으로 돌아온다는 우려도 크지만, 브랜드 광고에 연예인을 투입한 스타트업들은 상당수 좋은 성적을 거둔 것으로 조사됐다.
>3월 30일 머니투데이
덕질에 빠진 MZ…중고거래 폭증
최근 중고거래 시장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덕질’ 아이템이다. MZ세대를 중심으로 취향과 개성을 존중하는 문화가 확산하면서 이와 관련된 상품의 소비가 덩달아 증가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3월 31일 이데일리
2분기 역대급 여행수요 터질까 여행플랫폼 마케팅 전쟁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 의무가 면제되면서 여행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모양새다. 올 2분기부터는 방역 조치가 더욱 완화될 조짐을 보이는 가운데, 여행 플랫폼들은 해외상품 확대에 주력하면서 여행 소비자의 이목을 끌기 위한 마케팅 강화와 항공업계와의 협업에 나서고 있다.
>3월 30일 시사저널e
컬러·피부톤 등 진화하는 취향·성향 맞춤 서비스 활발
유통업계가 MZ세대를 겨냥한 온라인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MBTI, AI 등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3월 31일 디지틀조선일보
완벽한 케미로 취향 저격하는 ‘꿀케미 마케팅’ 인기
최근 유통업계에서 맛있는 음식의 조합으로 완벽한 케미를 보여주는 ‘꿀케미 마케팅’이 활발하다.
>3월 31일 세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