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30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감동·위로 선사MZ세대도 공감한 이유(‘진격의 할매’)

채널 S의 신규 예능 프로그램인 고민 상담 매운맛 토크쇼 ‘진격의 할매’가 MZ세대와 3040들에게 따뜻한 감동과 위로를 선사하고 있다. 탁월한 공감 능력으로 ‘대세’가 되어가고 있는 할매 3 MC 김영옥 나문희 박정수가 시청자들에게 ‘통한’ 이유를 짚어봤다.

>3월 28일 텐아시아

편의점 메타버스, 거창한 마케팅과 달리 속 빈 강정

국내 편의점들이 하나씩 메타버스 플랫폼에 진입하고 있다. 일견 편의점이라면 ‘구매’가 가능해야 하지만, 살 수 있는 실제 물건은 하나도 없다. 메타버스 편의점이 ‘속 빈 강정’이라는 비판을 피하기 어려운 이유다.

 >3월 29일 더팩트

MZ세대, ‘욜로’ 사라지고 ‘짠테크’왔다

‘욜로’와 ‘탕진잼’을 외치던 MZ세대가 최근 돈의 흐름을 이끌고 있다. 지난 몇 년 동안은 주식과 가상자산에 집중했다면 이젠 본격적인 금리 인상기에 접어든 만큼 저축에도 눈을 돌리는 모습이다. 요즘 세대만의 요즘 전략으로 금융의 판도를 뒤엎고 있다.

>3월 30일 머니S

페이스북 메시지·인스타 DM, 알람없이 보낸다

받는 이에게 알람이 가지 않게 페이스북 메시지와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를 보낼 수 있게 됐다. 메타는 29일 자사 뉴스룸을 통해 알람 없이 메시지 보내기, 단체방 구성원 모두 알림 기능 등을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3월 30일 ZD Net Korea

차갑게 식은 관심, MZ세대 없이 야구의 미래는 없다

MZ세대의 야구를 대하는 태도가 점차 무관심으로 변하고 있다. 더 큰 문제는 젊은 여성 세대를 중심으로 의식적 무관심이 확산되고 있다는 사실이다. 일부 사랑했던 선수들의 사생활적 일탈에 대한 실망이 낳은 혐오가 보복성 무관심으로 전이된다는 해석도 나온다.

>3월 29일 스포츠 조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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