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사랑받고파”… 50살 먹은 과자들 ‘스핀오프’ 활발
길들여진 입맛, 오랜 추억 등으로 제과·빙과 업계에는 ‘장수’ 브랜드가 넘친다. 올해도 오리온 ‘초코파이’, 빙그레 ‘투게더’, 해태제과 ‘에이스’ 등이 만 나이로 50살이 된다. 이들 브랜드는 제품에 변화를 주거나 협업을 하는 등 MZ 세대에 사랑받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뉴스1
‘연애남매’, 연애 예능 원조 ‘환승연애’도 제친 이유
남매들이 서로의 연인을 찾아주는 연애 예능프로그램 ‘연애남매’가 방송가 안팎에서 화제다. 언뜻 연결 짓기 힘든 가족과 연애 소재를 엮어 독특한 재미를 끄집어낸 덕분이다. 시청자 사이에서 “색다른 연애 예능”이라는 평가를 받으면서 화제성 차트에서 연애 예능 포맷의 강자로 꼽히는 티빙 ‘환승연애3’까지 제쳤다.
식품에서 미용까지‥ AI, 일상 속으로 빠르게
아이스크림이나 햄버거같이 친숙한 음식들, 또 수출 효자 분야인 화장품까지.. AI를 활용한 제품들이 줄줄이 나오고 있습니다. 명동에 처음 오픈한 배스킨라빈스 1호점에서는 AI가 개발한 아이스크림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세계 각국 소비자들의 입맛을 평가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신제품 ‘와사비맛 아이스크림’입니다.
2024 창업 트렌드- 일본식 외식업이 뜬다
일본식 외식업이 뜨고 있다. 가격을 낮춘 스몰 이자카야와 일본 가정식 식당 등이 곳곳에서 생겨나고 있다. 이들 점포는 메뉴와 인테리어를 일본 전통식 그대로 옮겨온 것도 있고, 일본식과 한국식을 적절하게 혼합한 형태의 점포도 증가하고 있다.
>일요서울
‘환승연애’ 해명 후 악플에 답글 달던 한소희, 결국 블로그 폭파
배우 한소희가 결국 악플에 졌다. 팬들과 오랜 기간 소통해 온 블로그를 류준열과 환승 열애 해명 이후 빚어진 논란으로 ‘폭파’ 시켰다. 17일 오후 한소희는 자신의 블로그에 게재된 모든 글을 삭제했다. 단, 방문자가 작성할 수 있는 안부 게시판은 여전히 열려 있다.
>한국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