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이통사 ‘유튜브 프리미엄’ 마케팅 확산
국내 이동통신사들이 소비자를 끌어 모으기 위해 유튜브의 구독 서비스인 ‘유튜브 프리미엄’을 활용하고 있다.“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어 이들에 대한 수요를 파악한 후 관련 서비스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것”이라며 “구독 경제는 피할 수 없는 흐름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이러한 움직임이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3월 17일 시사포커스
전기차 리스·렌트 200배로 증가, 그 뒤엔 MZ세대
8조원대로 추산되는 자동차 리스와 렌트 시장에 MZ세대가 핵심 소비층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업계 1위인 현대캐피탈이 최근 자사 고객층을 분석한 결과, 20~30대 비중이 2015년 16.2%에서 지난해 31.9%로 두 배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고 합니다.
>3월 11일 조선일보
식품·외식업계, 봄 맞아 달콤함 내세우며 봄 마케팅 열중
점차 따뜻해지는 날씨로 식품·외식업계에선 봄 시즌 마케팅에 한창이다.특히 봄과 어울리면서, 나른한 날 입맛을 돋울 수 있는 달콤한 맛을 가진 메뉴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3월 16일 세계일보
“유통가 큰손 잡자”… 화장품 업계, MZ세대와 교감↑
최근 MZ세대가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하면서 화장품 업계도 이들과의 접점을 늘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MZ세대들에게 주목 받고 있는 브랜드들이 새로운 신제품을 출시하고 접점 확대를 위한 유통 다각화에 나서 관심을 모은다.
>3월 10일 시장경제
‘힐링’이 필요한 시대, ‘향기 테라피’ 일상용품이 뜬다 外
지난해 전 세계 인터넷 이용자들이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한 주제는 ‘치유’와 관련된 것이었다. CNN은 “코로나19 팬데믹이 2년째를 맞은 가운데 사람들이 이 무서운 전염병이 몰고 온 신체적·정서적·사회적 충격에서 벗어나 재건을 모색하기 시작한 것”으로 분석했다.
>3월 16일 로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