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식품업계, MZ세대가 개발한 ‘이색 신제품’ 출시
식품업계가 MZ세대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실현한 신제품을 잇따라 선보인다. MZ세대가 소비와 트렌드의 주체로 떠오르며 주저 없이 자신의 취향을 표현하는 이 세대의 특성을 제품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3월 11일 뉴시스
틱톡, 확장된 음원 유통 플랫폼 ‘사운드온’ 서비스 출시
이미 앱에서 빌보드 차트 상단에 올리는등 음악 산업에서 영향력을 가진 중국 IT기업 틱톡이 더 많은 아티스트가 자신의 음악을 들을수 있도록 마케팅 및 배포 플랫폼인 사운드온을 출시한다.
>3월 10일 글로벌이코노믹
트위터, 사진 설명 도구 ‘알트텍스트 뱃지’ 시범 도입
트위터가 시각장애인의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알트 텍스트 뱃지’ 기능을 시범 도입했다. 트위터는 9일 이미지를 문구로 설명해주는 알트 텍스트 뱃지 기능을 한 달간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3월 10일 ZDNet Korea
M세대 ‘포켓몬빵’ , Z세대 ‘쿠키런빵’ 띠부띠부씰 전쟁
포켓몬빵 인기에 힘입어, M세대보다 연령층이 어린 Z세대를 공략한 ‘쿠키런빵’ 리뉴얼 제품이 출시된다. 9일 편의점 CU는 인기 게임 ‘쿠키런: 킹덤’과 협업한 빵 제품 쿠키런 빵 리뉴얼 제품을 이달 중순까지 순차적으로 내놓겠다고 밝혔다.
>3월 9일 이코노미스트
골린이에 이어 ‘테린이’가 뜬다…테니스에 꽂힌 MZ세대
코로나19 사태 이후 골프 인기가 크게 늘어난 데 이어 테니스가 그 열기를 이어받는 분위기다. 젊은 테니스 인구가 증가하며 테니스장 이용과 관련 용품 매출이 늘어나고, SNS에서는 관련 게시물이 연일 올라오고 있다.
>3월 6일 매경이코노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