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불붙는 ‘페이 전쟁’ 유통업계가 결제에 목매는 까닭은
유통업계에서 ‘페이 전쟁’ 제2라운드가 한창이다. 초기에 이커머스업체 위주로 도입되던 간편결제 시스템은 올해 들어 오프라인 유통기업이나 패션 플랫폼까지 너도나도 준비하는 ‘핵심 시스템’이 됐다. 페이 서비스를 통해 충성고객을 만들기 쉽고 결제 데이터까지 빅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3월 7일 아이뉴스24
코로나 시국 요즘 MZ가 ‘대통령 선거’를 즐기는 방법
9일 20대 대통령 선거 지상파 3사 출구조사 결과가 발표되자 컴퓨터 스피커에서 목소리들이 쏟아졌다. 고려대 한국근현대사연구회 동아리 소속 학생들이 이날 저녁 온라인에서 만나 출구조사 결과를 함께 시청하면서 나온 반응들이다.
>3월 9일 노컷뉴스
‘무료 반품’, 온라인 쇼핑 한계 극복 마케팅 자리 잡나?
고객에게 ”무료 반품’을 앞세워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브랜드가 늘어나고 있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온라인’ 한계를 넘어 고객에게 자사 상품을 접할 기회를 최대한 많이, 폭넓게 제공하기 위한 고육책이다.
>3월 9일 뉴시스
‘인플루언서 등용문’으로 떠오른 ‘버티컬 커머스’
무신사, 스타일쉐어, 오늘의 집 등 버티컬 커머스가 MZ세대의 ‘인플루언서 등용문’으로 자리잡고 있다. 특정 주제에 관여도가 높은 고객층이 한곳에 모여 있어, 신진 인플루언서가 빠르게 초기 팬덤을 꾸려나갈 수 있기 때문이다.
>3월 8일 마켓인사이트
인스타그램, 부메랑·하이퍼랩스 앱 없앴다
인스타그램이 ‘부메랑’, ‘하이퍼랩스’ 등 별도 앱을 없앴다. 회사가 영상 플랫폼 IGTV 앱을 종료하기로 밝힌 지 일주일 만이다. 미국 IT매체 테크크런치는 7일 인스타그램이 타임랩스 비디오 앱 하이퍼랩스, 여러 장의 사진을 1초 영상으로 만드는 부메랑 앱을 앱스토어에서 철수시켰다고 보도했다.
>3월 8일 ZDNet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