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https://trendsafari.co.kr/wp-content/uploads/2022/03/뉴스클립1-19.png)
감동·위로 선사MZ세대도 공감한 이유(‘진격의 할매’)
채널 S의 신규 예능 프로그램인 고민 상담 매운맛 토크쇼 ‘진격의 할매’가 MZ세대와 3040들에게 따뜻한 감동과 위로를 선사하고 있다. 탁월한 공감 능력으로 ‘대세’가 되어가고 있는 할매 3 MC 김영옥 나문희 박정수가 시청자들에게 ‘통한’ 이유를 짚어봤다.
>3월 28일 텐아시아
![](https://trendsafari.co.kr/wp-content/uploads/2022/03/뉴스클립2-19.png)
편의점 메타버스, 거창한 마케팅과 달리 속 빈 강정
국내 편의점들이 하나씩 메타버스 플랫폼에 진입하고 있다. 일견 편의점이라면 ‘구매’가 가능해야 하지만, 살 수 있는 실제 물건은 하나도 없다. 메타버스 편의점이 ‘속 빈 강정’이라는 비판을 피하기 어려운 이유다.
>3월 29일 더팩트
![](https://trendsafari.co.kr/wp-content/uploads/2022/03/뉴스클립3-20.png)
MZ세대, ‘욜로’ 사라지고 ‘짠테크’왔다
‘욜로’와 ‘탕진잼’을 외치던 MZ세대가 최근 돈의 흐름을 이끌고 있다. 지난 몇 년 동안은 주식과 가상자산에 집중했다면 이젠 본격적인 금리 인상기에 접어든 만큼 저축에도 눈을 돌리는 모습이다. 요즘 세대만의 요즘 전략으로 금융의 판도를 뒤엎고 있다.
>3월 30일 머니S
![](https://trendsafari.co.kr/wp-content/uploads/2022/03/뉴스클립4-19.png)
페이스북 메시지·인스타 DM, 알람없이 보낸다
받는 이에게 알람이 가지 않게 페이스북 메시지와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를 보낼 수 있게 됐다. 메타는 29일 자사 뉴스룸을 통해 알람 없이 메시지 보내기, 단체방 구성원 모두 알림 기능 등을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3월 30일 ZD Net Korea
![](https://trendsafari.co.kr/wp-content/uploads/2022/03/뉴스클립5-19.png)
차갑게 식은 관심, MZ세대 없이 야구의 미래는 없다
MZ세대의 야구를 대하는 태도가 점차 무관심으로 변하고 있다. 더 큰 문제는 젊은 여성 세대를 중심으로 의식적 무관심이 확산되고 있다는 사실이다. 일부 사랑했던 선수들의 사생활적 일탈에 대한 실망이 낳은 혐오가 보복성 무관심으로 전이된다는 해석도 나온다.
>3월 29일 스포츠 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