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레는 봄, ‘봄꽃 여행지’ 1위는 어디
따뜻한 봄날이 다가오며 국내 여행객들의 관심이 활짝 핀 봄꽃 명소로 향하고 있다. 트립닷컴은 봄꽃 개화 기간인 3월 25일부터 4월 30일까지 입실 예약을 토대로 국내 여행객의 여행 추이를 공개했다. 이 기간 국내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찾을 예정인 국내 여행지는 제주시와 서귀포시가 각각 1, 2위를 차지했다. 서울과 부산은 각각 3, 4위에 이름을 올렸다.
>뉴시스

60년대 패션이 돌아온다… 화려함의 귀환
다시 화려하고 과장된 패션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1960~1970년대 부유한 계층의 부르주아들을 상징하던 스타일이 현대적 해석을 거쳐 2025 SS시즌 런웨이에 등장했다. ‘네오 부르주아’라는 새로운 키워드와 함께 커다란 카라, 도트 패턴, 리본 디테일 등의 아이템들이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항공업계, 기내식 메뉴 차별화 경쟁 나서
국내 항공사들이 승객의 입맛과 편의를 위해 기내식 메뉴를 다양화하며 차별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정통 프렌치 요리에 가깝던 일등석 기내식을 한국 식재료가 가미된 파인다이닝으로 업그레이드했고, 티웨이항공은 비비고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신규 기내식 메뉴를 선보였다.

다이소보다 더 찾았다”… 외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마트 1위는
지난해 외국인이 가장 많이 찾은 소비재 매장 1위는 롯데마트인 것으로 밝혀졌다. 외국인이 가장 많이 찾은 롯데마트점은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이다. 롯데마트는 엔데믹 이후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으로 많이 들어오게 되면서 대형마트를 찾는 외국인이 많을 것으로 파악하고,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을 외국인 특화 매장으로 리뉴얼해 선보였다.
>머니S

늙어가는 대한민국, ‘디지털 시니어’가 뜬다
초고령사회에 접어든 한국에서 빠르게 증가하는 고령층의 소외는 심각한 사회문제가 될 가능성이 크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고령층의 디지털 교육 기회를 늘리고, 디지털 콘텐츠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개발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곰앤컴퍼니는 시니어들의 디지털 콘텐츠 제작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