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딸 요즘 그 집 김치 맛있더라”… ‘집밥’ 고수하던 엄마도 구독했다
호텔들이 김치 구독 서비스를 도입하며 사업을 넓히고 있다. 김치 구독 서비스는 신청 고객에게 정기적으로 김치 배달을 해주는 것을 말한다. 제품과 중량, 배달 주기는 고객마다 선택할 수 있고, 김치 종류와 가족 수 등에 맞는 옵션(선택사항)을 고르면 소비자는 원하는 기간만큼 다양한 제철 별미 김치를 맛볼 수 있다. 계절별로도 김치를 구독할 수 있다.
>서울경제

‘쇼핑앱 출시’ 시장 본격 진출한 네이버… 쿠팡 ‘대항마’ 될 수 있을까
네이버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을 구글 플레이에 출시했다. 앱의 가장 큰 특징은 자체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개인화 상품 추천 기술을 탑재했다는 점이다. 이 서비스는 이용자가 관심 있는 물품을 검색하면 이용자의 나이, 성별, 관심사, 구매 패턴 등을 파악하여 뉴스, 블로그 등 콘텐츠를 접목해 소비자에게 최적화된 상품을 추천해 준다.
>뉴스1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대만 1호 매장 열어
젝시믹스가 대만에 첫 정식 매장을 오픈한다. 첫 매장이 오픈하는 곳은 대만 중부 타이중에 위치한 ‘친메이 백화점’이다. 젝시믹스는 지난해 이곳에서 팝업매장을 운영하며 대만 현지 고객들의 접점을 넓혀왔다. ‘친메이 백화점’은 2030 젊은층이 가장 많이 찾는 쇼핑몰 중 하나로, 주변 미술관과 시민광장 등이 위치해 여행객들로 붐비는 곳이다.

잘파세대 홀린 ‘가챠 열풍’… 뷰티 시장까지 접수했다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가챠’가 인기다. 어떤 상품이 나올지 모르는 기대감이 잘파세대의 흥미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에 맞춰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의 ‘뷰티 가챠’도 인기를 끌었다. 에이블리는 화장품을 랜덤 뽑기 형태로 판매하는 ‘뷰티 가챠’로 입점 뷰티 브랜드 거래액이 최대 9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꽃피는 춘삼월에 만난 은빛 ‘겨울왕국’
경칩이 지났지만, 강원도는 여전히 ‘겨울왕국’이다. 지난해 12월 이후 50일가량 건조특보가 이어졌던 강원도 영동 지역에는 3월 들어 ‘눈 폭탄’이 쏟아졌다. 강원도 고성군 향로봉에는 50㎝ 이상의 폭설이 내렸고 인근 진부령(해발 520m) 등에도 많은 눈이 쌓여 ‘하얀 설국’을 빚어냈다.
>국민일보